브랜드 검색 광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요?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5.23
조회수 85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네이버에는 여러가지 광고 종류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검색 결과 최상단에 하나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되어 집중도가 높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 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에 효과적입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의 특징

 

1] 브랜드 검색 운영자격

브랜드 검색 광고는 구매 자격에  제한이 있는 상품으로

해당 브랜드의 본사 유저만이  광고가 가능하며

키워드도 브랜드 키워드로 분류된 브랜드에 한하여 구매가능합니다.


  1. 개인판매자 X

  2. 0000본사  0



2]브랜드 검색 광고로 등록이 어려운 업종

-담배 및 주류

-유사투자 자문 및 유통 관련 경매 업종

-채팅, p2p, 공개 자료실 같은 업종 (순수 웹 스토리지는 가능)

-청소년 유해 매체물 또는 naver가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하는 광고를 제한하는 업종

-도박, 온라인 보드게임 ,경매등 관련 업종

 

3]브랜드 검색 키워드

-네이버에서 브랜드 검색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키워드로 인정하는 키워드

-최대 30개까지 등록가능하며 글자수는 최대 25자를 넘지 않고

검수를 통과하고 브랜드 키워드에만 게재 가능합니다.

브랜드 지칭 키워드 / 브랜드 확장 키워드 / 브랜드 마케팅 관련 키워드

 

4] 브랜드 검색 광고의 종류



브랜드 검색광고는 pc 브랜드 검색광고와 모바일 브랜드 검색광고로 구분되며

Pc와 모바일에 적합한 각각의 형태로 광고가 구성됩니다.



Pc와 모바일 브랜드 검색 광고는 계약 및 소재 등록 별도로 진행

 

 

5]브랜드 검색 과금 방식 및 광고 단가

-브랜드 검색은 계약기간 동안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약제 상품

-광고 단가는 상품 유형에 따라 최소 광고비가 다르게 책정되며

최소 50만원(vat미포함)부터 시작

-광고 노출 기간 및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수(최근30) 합산하여 책정

-즉 광고하는 기간과 광고를 게재할 키워드 개수, 키워드 기간 조회수에 따라서

광고 단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소7~90일까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전체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일반 광고와는 과금 방식도 다르고, 운영에 제약이 있는 만큼

혼자 진행하시기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전문가와 함께하면 훨씬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고민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

 


이상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