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헤어제품 판매 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1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남성 헤어제품 판매 업종 D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D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월 전환매출액 2,500,000원 이상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및 GFA
- 월 예산: 150만원
■집행 전 문제점
- 파워링크 자사명 키워드만 등록하여 운영
- 쇼핑검색 → 벌크 그룹으로 기본 입찰가로 운영
- 자사명 관련 키워드에서만 전환이 발생하여 키워드 확장 必
■집행 후 개선점
- 파워링크 자사명 포함/제외 그룹으로 분리하여 자사명 제외 키워드에 키워드 확장 및 세팅
- 쇼핑검색 벌크에서 전환이 발생했던 키워드 확인 후 해당 키워드들로 확장될 수 있게 추가 세팅
- 리타겟팅 병행 운영할 수 있는 GFA 제안 후 ADvoost 및 트래픽 캠페인 진행
- 네이버 SA: ROAS 1,374% 달성, 전환매출액 1,780,000원 달성 (7월 1일~15일 데이터)
- GFA: ROAS: 2,400%, 전환매출액 680,000원 달성 (7월 7일~15일 데이터)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네이버 성과 안정화 후 META 매체 확장 제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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