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C사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9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 업종(기초화장품) C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C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200% 이상 달성
- 운영 매체: 네이버
- 월 예산: 100만원
- 기타사항: 경쟁사 대비 해당 브랜드 제품 객단가 高

■집행 전 문제점
- 경쟁사 대비 비싼 객단가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특징을 어필하는 소구점 X
- 리뷰, 찜과 같은 확장소재 활용 X
- 네이버 쇼핑검색만 단일 운영 →월 평균 구매 1-2건

■집행 후 개선점
- 제품 특징을 어필할 수 있는 소구점을 잡아 확장소재 문구 활용
- 많은 리뷰, 찜을 확장소재에 연동하여 노출
- GFA신규 제안을 통해 리타겟팅 병행
- 네이버 전환수 개선: 1-2건 → 9-10건(20일 라이브 기준 전환수)
- GFA: 구매 7건, ROAS 980% 달성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기존에 발굴하지 못한 신규 고객 유입 및 전환 개선을 위해 네이버가 아닌 메타, 네트워크 배너 매체 제안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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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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