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왜 중요할까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 분들이 질문하시는 내용 중 하나인광고 [소재]에 대해 왜 중요한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광고 매체 중 이제 메타 광고는 거의 필수로 미디어믹스에 포함해서 광고를 운영하시는데요,
메타 광고 성과를 결정짓는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타겟팅? 머신러닝?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겟팅, 머신러닝도 중요하지만 소재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행용 가방, 캐리어 판매 업종을 예시로 들어보면 25년 1~2분기 쯤 가장 성과가 좋고 유행했던 소재는 '튼튼함'을 강조하는 소재였습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캐리어를 망치로 치고, 던져도 외형이 변하지 않는 내구성을 강조하는 영상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여행용 가방, 캐리어 판매 업종 소재를 확인해보면 과거와 다르게 이제는 얼마나 많은 짐이 여유롭게 들어가고,
또 짐을 다 넣었을 때 외형이 변하지 않는 점을 강조하는 소재 이미지 및 영상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처럼 소재는 저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비자들의 광고 피로도가 누적되는 주기가 짧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피로도 주기가 짧아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광고 노출량의 기하급수적 증가
- 모바일 중심 환경에서 하루 수십~수백 개의 광고에 노출됨.
-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광고 메시지가 반복됨
2. 콘텐츠 소비 속도의 가속화
- 쇼츠, 릴스, 틱톡 등 숏폼 콘텐츠의 대중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매우 빠른 속도로 콘텐츠를 소비함
3. 광고 기법의 반복성과 피상성
- 많은 광고가 비슷한 포맷을 반복적으로 사용함
- 소비자들은 이를 빠르게 광고로 인식하고 피하거나 무시하게 됨
이렇게 3가지의 대표적인 이유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앞으로 성공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차별화된 콘텐츠의 기획도 필요하지만,
동시에 브랜드 무드에서 벗어나지 않은 브랜드만의 맞춤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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