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연동 배너광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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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빈 마케터
2025-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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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AE입니다!

최근 ADN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연동해서 배너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전환율을 개선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자동 연동되는 배너광고

기존에는 광고 소재를 별도로 제작해야 광고가 가능했지만, 스마트스토어 배너는 등록된 상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해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이미지, 가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최신 정보가 잔영

별도의 디자인 작업 없이 빠르게 광고 집행 가능


즉, 판매자는 네이버 스토어에 상품만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광고가 노출되는 구조라 관리가 훨씬 편합니다!



다양한 타겟팅 전략 지원
ADN은 단순히 광고를 많이 노출하는 수준을 넘어, 정확한 타겟팅 기반 광고를 제공합니다.
리타겟팅: 자사 스마트스토어를 방문했다가 이탈한 고객에게 다시 광고 노출 (재방문 및 구매 유도)

 키워드 타겟팅: 소비자가 최근 검색한 키워드 기반으로 광고 매칭

신규 유저 타겟팅: 아직 자사 스토어 방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광고 노출

고관여 업종 타겟팅: 동일 업종 스토어를 자주 방문한 고객에게 집중 노출 (타겟 적중률 高)


다양한 타겟팅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율 개선 효과도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상품 중심 캠페인 운영 가능

광고주 입장에서는 특정 상품만 전략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 신제품 출시 초반, 리뷰 확보 및 신규 유입 확대

→ 재고 소진이 필요한 상품 빠른 회전율 개선

→ 시즌 한정 상품 조기 소진 (예: 겨울 시즌 어그부츠 등)

→ 신규 브랜드 인지도 상승


즉, 상황에 따라 주력 상품만 집중적으로 광고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율성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리뷰 배너로 신뢰도 및 전환율 동시 확보

또 하나 주목할 기능은 스마트스토어 리뷰 배너입니다.

→ 실제 구매자가 남긴 긍정적 리뷰를 활용하여 광고 노출 

→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는 '신뢰도' 강화

→ 브랜드 차별화 및 신규 고객 유입 효과


93%의 소비자가 온라인 리뷰를 신뢰하고, 84%가 구매 전 반드시 리뷰를 확인한다는 조사 결과처럼,

리뷰 배너는 광고 피로도를 줄이고 설득력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ADN에서 새로 출시한 스마트스토어 상품 연동 배너광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간편한 운영 + 정교한 타겟팅 + 리뷰 기반 신뢰 확보"라는 세 가지 강점을 동시에 제공해주는 광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사몰이 없어도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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