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AE입니다!
최근 ADN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연동해서 배너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전환율을 개선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자동 연동되는 배너광고
기존에는 광고 소재를 별도로 제작해야 광고가 가능했지만, 스마트스토어 배너는 등록된 상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해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상품명, 이미지, 가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최신 정보가 잔영
→ 별도의 디자인 작업 없이 빠르게 광고 집행 가능
즉, 판매자는 네이버 스토어에 상품만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광고가 노출되는 구조라 관리가 훨씬 편합니다!
■ 다양한 타겟팅 전략 지원
ADN은 단순히 광고를 많이 노출하는 수준을 넘어, 정확한 타겟팅 기반 광고를 제공합니다.
→ 리타겟팅: 자사 스마트스토어를 방문했다가 이탈한 고객에게 다시 광고 노출 (재방문 및 구매 유도)
→ 키워드 타겟팅: 소비자가 최근 검색한 키워드 기반으로 광고 매칭
→ 신규 유저 타겟팅: 아직 자사 스토어 방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광고 노출
→ 고관여 업종 타겟팅: 동일 업종 스토어를 자주 방문한 고객에게 집중 노출 (타겟 적중률 高)
다양한 타겟팅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율 개선 효과도 클 수 밖에 없습니다!
■ 상품 중심 캠페인 운영 가능
광고주 입장에서는 특정 상품만 전략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 신제품 출시 초반, 리뷰 확보 및 신규 유입 확대
→ 재고 소진이 필요한 상품 빠른 회전율 개선
→ 시즌 한정 상품 조기 소진 (예: 겨울 시즌 어그부츠 등)
→ 신규 브랜드 인지도 상승
즉, 상황에 따라 주력 상품만 집중적으로 광고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율성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리뷰 배너로 신뢰도 및 전환율 동시 확보
또 하나 주목할 기능은 스마트스토어 리뷰 배너입니다.
→ 실제 구매자가 남긴 긍정적 리뷰를 활용하여 광고 노출
→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는 '신뢰도' 강화
→ 브랜드 차별화 및 신규 고객 유입 효과
93%의 소비자가 온라인 리뷰를 신뢰하고, 84%가 구매 전 반드시 리뷰를 확인한다는 조사 결과처럼,
리뷰 배너는 광고 피로도를 줄이고 설득력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ADN에서 새로 출시한 스마트스토어 상품 연동 배너광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간편한 운영 + 정교한 타겟팅 + 리뷰 기반 신뢰 확보"라는 세 가지 강점을 동시에 제공해주는 광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사몰이 없어도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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