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마케팅, 어떻게 하고 계신지 인터뷰 해봤습니다.

작성자 김다현
작성일 2025.01.21
조회수 53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4팀 김다현 AE 입니다.


오늘은 여러 메인 패션 플랫폼들에 입점되어 계신 A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님과 인터뷰 한 결과를 토대로

어떤 마케팅들을 진행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내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스타 대행 운영




인스타 대행 운영의 경우 월 컨텐츠 몇 건을 제작해 줄 것인지,


컨텐츠 촬영 및 피드 디자인 제작 가능 여부,


KPI 를 뭘로 잡을 것인지 등의 논의를 거치게 됩니다.


* 위 첨부 이미지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잘 관리되어 있는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 을 참고 이미지로 들고 왔습니다!


2. 네이버 카페 침투 바이럴 진행



네이버 카페 침투 바이럴은 원고 단가, 사후 관리, 조회수 트래픽 작업, 성과 보고서 등을 고려하여 진행되고요.


약 20 곳 정도의 주요 패션 카페가 있는데 해당 카페에 게시물 작성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뒷광고에 대한 이슈가 생기면서, 최근에는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이 심해졌기 때문에


충분히 여러 사안을 고려하여 정말 잘 하는 업체와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네이버 블로거 직접 컨텍 후, 제품 제공 및 원고료 지급


파워블로거 및 블로거들을 직접 컨텍하여 제품 제공 및 원고료 지급 조건으로


각 계정 컨디션 및 블로그의 평소 작성된 게시물의 글자 수, 이미지 첨부 갯수, 키워드 셋팅 잘 하는지


점검하여 해당 블로거와 함께 진행할 지 결정하게 됩니다.



4.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직접 컨텍 후, 릴스 컨텐츠 제작


패션 업종 특성상 인스타그램에서 인게 이지먼트가 타 업종에 비해 굉장히 높은 편으로


브랜드와 유사한 스타일(미니멀룩, 스트릿, 고프코어 등)을 주로 입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면


굉장히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것이 2차 컨텐츠 활용에 큰 도움이 되며,


직접 컨텍에 공임이 많이 들고, 많은 인플루언서들의 관리에도 시간이 많이 소요됨으로


전문적으로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대행사에 대행을 맡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무신사 인플루언서 마켓 플레이스 통해, 제품제공 후 2차 활용 이미지 다운로드


무신사 인플루언서 마켓 플레이스는 인플루언서들이 고객의 소비 행태에 미치는 영향력에 주목하였는데요.


특정 인물이나 컨텐츠, 유통 채널 등을 추종한 제품 소비 행태를 발견하고,


자신의 가치관과 맞는 인플루언서의 패션을 따라 사고 입는 것만으로도 큰 만족을 느낀다는 사실을 캐치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플랫폼 내에서 인플루언서와 협업 할 수 있도록 무신사 자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6. 유튜버 협업 콘텐츠 업로드


유튜브 협업 콘텐츠의 경우 입점되어 있는 플랫폼 사에서 컨텐츠를 제작하기도 하고,


직접 유튜버를 컨텍하여 브랜드 자체에서 컨텐츠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플랫폼 사를 통해 진행될 경우, 광고비가 절감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형식의


컨텐츠로 진행되기 때문에 광고라는 인식이 약해 소비자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높습니다.




오늘 인터뷰 했던 A 브랜드 측에서는


핏더사이즈를 통해 진행했던 콘텐츠의 광고 효율이 제일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광고 시 할인율을 기준으로 매출 성과가 좋았다고 하십니다.


아쉽지만 그 외 기타 유튜버들을 통해서는 효과를 못보셨다고도 전달 주셨어요.



저 김다현 마케터는 위와 같은 마케팅 대행 진행이 가능합니다.


AMPM 글로벌이 아닌 저 '김다현 마케터' 라서 가능한 일입니다.


자신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PM 글로벌 ㅣ 컨설팅 4팀 ㅣ 김다현 AE


02 - 6049 - 4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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