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반려(기초편!)

작성자 홍인성제
작성일 2025.02.12
조회수 20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1팀 홍인성제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에 반려 사유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는 네이버에서 진행 가능한 배너 형태의 광고이며, 
ADN이나 모비온 메타의 경우 비교적 자극적인 문구가 들어가 거나 이미지가 들어가더라도
소재 반려가 많이는 안 나는데, GFA의 경우 소재 반려가 정말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특히나 신경을 써줘야하는 매체입니다. 

반려사유는 크게 4가지 정도로 나뉘어집니다. 

1. 소재 내에 자극적인 이미지나 문구는 넣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건강 기능식품이나 다이어트 식품 등에서 이슈가 많이 발생하는데,
GFA 내에서 증빙하지 않는 문구를 사용하거나 자극적인 멘트가 들어갈 경우 반려가 납니다. 
문구와 마찬가지로 이미지도 역시 자극적일 경우 반려가 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자극적인 소재를 등록을 해보기보단,
최대한 사실에 기반한  내용만 기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두 번째는 여백 사이즈입니다.
 구좌 별로 정해진 배너 이미지에 들어갈 해당 이미지 사이즈는 당연히 맞춰주셔 하고
그 이미지 내에서도 정해진 여백 사이즈가 있어서 소재 내의 요소들의 배치나 아니면
여백 또한 반려의 이슈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팅 단에서 구좌 사이즈를 잘 확인하신 후 에 소재를 제작해야 하고 여백과
소재내 요소들이 겹치지 않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소재 제작할 당시에 여백 가이드를 표시를 해놓고 그 가이드 내에 소재를
제작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증빙하지 않은 사실 또한 반려됩니다.
예를 들어서 뷰티 업종의 경우 화해나 어워즈 수상 등의 로고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수상 경력도 증빙 자료를 업로드해야 한다는 문구와 함께 반려가 납니다.
따라서 해당 반려 사유의 경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업로드할 경우 검수가 되니
증빙 자료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시간 전략에 도움이 됩니다.

4.  가독성이 떨어지는 글씨
아무래도 GFA 경우 네이버 내에 다양한 콘텐츠들과 함께 노출이 되기도 하고 
지면 자체가 작은 구좌도 많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지는 작은 글씨나 색깔은 반려 이슈가
됩니다.(글씨를 키우고 색 변경)
따라서 배너 제작할 때 가독성이 좋게 문구 수 자체는 줄이고 글자 크기는 키워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시거나 광고 컨설팅이 필요하실 땐 아래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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