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Blind) 광고의 종류 및 특징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2.19
조회수 114


안녕하세요! 블라인드(Blind)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 및 특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1) 가입자수: 700만명 이상 / 블라인드 웹 월간 방문자수: 900만명 / 웹 평균 주간 게시글 조회수: 620만 / 일 평균 블라인드 웹 사용자수: 40만명 


2) 보통 25~44 연령대가 81%, 나머지 연령대가 19%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성이 55%, 여성이 45%로 균등한 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플랫폼의 경우 재직중인 회사의 이메일 인증작업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익명으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학생들에게 '에브리타임' 플랫폼이 있다면, 직장인에게는 '블라인드(Blind)' 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라인드 광고의 종류 및 특징


1) 종료광고

- 뒤로가기 버튼이 있는 안드로이드만 가능합니다.

- 유저 행동기반 중심으로 타겟팅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타겟팅: 성별, 관심사, 업계, 페르소나 등)



2) 피드광고 - 이미지형

- 게시글 사이에 이미지를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 종료광고와 동일하게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채널 타겟팅 X)



3) 게시글 배너 / 댓글 배너

- 게시글 배너 광고의 경우 앱 특성상 유저들이 가장 많이 머무는 공간에 노출되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노출방식의 경우 게시글 배너(게시글 하단 노출) / 댓글 배너(댓글 6개 이상 게시글의 최하단)

- 게시글 배너는 유저 행동기반 중심으로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댓글 배너는 타겟팅이 불가능합니다.



4) 피드광고 - 영상형

- 게시글 사이에 이미지가 아닌 영상을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 피드광고(이미지형)과 다르게 영상형은 타겟팅이 불가능합니다.



블라인드는 현재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대표적인 소통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광고 종류를 제외하고도 굉장히 많은 형식의 광고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업종에 맞는 광고 방식을 설정해 캠페인을 진행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특징으로 1천만 원 이상의 예산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면 '유저행동분석리포트(DA캠페인 특별 결과 리포트)'를 받아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후의 진행할 캠페인을 수정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유저행동분석리포트(DA캠페인 특별 결과 리포트) -> 광고 클릭 유저의 특성, 관심사, 및 광고 반응도를 포함한 상세한 분석 리포트


요즘 메타(META)광고를 집행하시는 많은 광고주분들이 쿠팡, 무신사, 올리브영, 29CM 등 협력광고를 진행하면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협력광고는 특성상 플랫폼에 입점이 되어야 광고가 가능하지만, 블라인드의 경우 특별한 제한사항 없이 운영 가이드에만 부합한다면 광고를 진행하여 많은 소비자들을 타겟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Blind)광고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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