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주는 구글 배너광고(GDN)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2.20
조회수 90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구글 배너 광고(GDN)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GDN


- 구글 배너 광고(GDN)는 Google Display Ads의 약자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웹사이트, 앱,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되는 이미지 기반의 광고를 말합니다.


- 구글 배너 광고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업로드된 이미지 광고, 앰프HTML 광고, 동적 리타겟팅 광고 등 다양합니다!

각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데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 광고 크기나 형식이 자동으로 조정되어 다양한 디바이스나 사이트에 최적화된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나 이미지, 로고, 동영상 등을 업로드하면 구글 AI가 조합하여 최적의 광고를 생성해줍니다.


2) 업로드된 이미지 광고

- 직접 제작한 배너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원하는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앰프HTML 광고

- 빠른 로딩 속도를 제공하는 HTML5 기반의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특히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되어 사용자가 편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4) 동적 리타겟팅 광고

- 방문자의 이전 행동(Ex: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소비자)을 기반으로 노출시키는 맞춤형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GDN의 장점

1) 다양한 웹사이트 및 앱에서 노출 가능

- 구글은 제휴된 페이지가 많아 전 세계적으로 2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및 앱에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뉴스, 블로그, 유튜브, 쇼핑몰 등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광고가 가능합니다.


2) 강력한 타겟팅 기능

- 관심사 타겟팅: 특정 관심사를 갖고 있는 소비자에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리타겟팅: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맞춤 타겟팅: 특정 키워드나 인구통계 혹은 위치 기반으로 세밀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3) 구글 AI기반 자동 최적화

- 광고 노출이나 클릭률, 전환율 등을 AI가 분석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 시켜줍니다.

- 반응형 광고의 경우 AI가 최적의 광고 조합을 찾아 높은 성과를 유도합니다.


4) 브랜드 인지도 및 리타겟팅 효과 극대화

-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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