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드릭 라마가 쏘아올린 '플레어진'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최근 핫한 이슈 중 하나였던 켄드릭 라마의 슈퍼볼 무대의 후폭풍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슈퍼볼은 단일 스포츠 종목에서 세계 최대 이벤트로 꼽히는 미국 프로 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입니다.
하프타임 쇼에 다양한 공연도 진행하는데, 이번에는 켄드릭 라마의 'Not Like Us' 공연이 가장 큰 후폭풍을 일으켰습니다.
켄드릭 라마는 무대의상으로 셀린느 브랜드의 플레어진을 착용했는데,
슈퍼볼 종료 후 48시간 만에 '플레어진' 관련한 구글 검색 횟수는 5000% 이상 급증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무대에서 중독적인 안무는 전 세계적으로 챌린지를 일으켰고, 소셜미디어 틱톡, 인스타그램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4만 개가 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대 이후 의류 및 패션 산업 전문 매체 소싱 저널은 "부츠컷, 플레어 바지는 옛날부터 떠오르는 트렌드였다"며 패션 유행을 선도하는 유명 연예인들이 1년 전부터 입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이번 슈퍼몰 무대를 보면서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다시 느끼게 되었을 것 같습니다.
많은 광고주들은 바이럴 광고에 대해 많이 꺼려하는 경향이 있지만, 바이럴 광고만큼 파급력이 큰 광고는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번 슈퍼볼 무대 이후 플레어진 관련 검색량 급증이 증거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수많은 챌린지 영상은 소비자가 직접 광고를 소비하는 바이럴 광고 특징 중 하나를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광고는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미디어 믹스를 세우고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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