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주는 네이버 GFA 100% 활용법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2.24
조회수 207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배너 광고인 GFA의 100%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FA란?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실시간 입찰 방식을 통해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GFA 특징

1) 다양한 노출 지면

-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 지면,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등 여러 플랫폼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광고 형식

-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 소재 활용이 가능합니다.


3) 세밀한 타겟팅

-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기준으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GFA 장점

1) 높은 접근성
- 국내 1위 포털 사이트 매체인 네이버를 활용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2) 실시간 입찰
- GFA는 실시간 입찰을 통해 광고 성과 및 광고비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지면 노출
-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와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장점은 브랜딩 목적의 광고주들이 초반에 GFA 광고를 많이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GFA 활용 팁
1) 명확한 타겟 설정
- 연령이나 성별 혹은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정확한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 세밀한 타겟팅은 광고비 누수를 방지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코어 타겟에게 더 빠르게 도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다양한 광고 소재 활용
- 배너,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소재 안에 브랜드명 혹은 주력상품명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관련 검색량이 많아지면서 검색광고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타겟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하면서 소재를 지속적으로 수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후킹성의 소재도 중요하지만, 브랜드의 핵심 내용도 같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성과 분석 및 최적화
- 광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앞서 설명드린 타겟 설정, 소재 수정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들이 하는 광고를 그대로 따라 할 수 있지만 판매하는 상품, 광고예산, KPI 등 상황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자사의 상황을 먼저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는 첫 단계입니다.
GFA의 활용 꿀팁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