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주는 EC업종 메타(META) 마케팅 전략!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2.28
조회수 75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EC업종의 메타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마케팅 목표 설정

- 브랜드 인지도 확보: 신규 브랜드 또는 신제품 출시 시

- 트래픽 유도: 홈페이지, 쇼핑몰, 랜딩 페이지 방문자 증가

- 리드 확보: 뉴스레터, 체험단 신청, 이벤트 응모 등 고객 데이터 수집

- 전환 증가: 제품 구매, 장바구니 추가, 예약 신청 등의 실제 액션 유도

-> 광고 캠페인 세팅 시 목표가 명확해야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가장 첫 단계는 목표 설정입니다.


2) 타겟팅 전략

- 맞춤 타겟: 기존 고객 데이터 기반

- 유사 타겟: 기존 고객과 유사한 관심사 및 행동을 가진 신규 고객 찾기

- 리타겟팅: 장바구니 이탈자, 랜딩 페이지 방문자에게 리타겟팅

-> 신제품 출시 시 광고 도달 확대(브랜드  인지도) -> 관심 고객 리타겟팅(전환 유도) 순서로 전략을 짜면 효과적이겠죠?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 형식에는 영상, 이미지, 캐러셀, 쇼핑 등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 CTA 활용하기 (문장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효과적)

-> 광고 소재는 이미지가 아무리 예쁘더라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매력이 없으면 효과가 없는 소재입니다.


4) 광고 성과 최적화 전략

- A/B 테스트 필수

-> 테스트를 통해 어떤 소재가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이는지 테스트를 진행하여, 베스트 소재를 발굴해야 합니다.

- CTR이 높으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선 필요

- CPC가 높으면 타겟층을 조금 더 세분화하여 광고 효율성 증대 필요

- ROAS가 낮으면 제품 가격, 광고 예산 조정 필요


오늘은 EC업종의 메타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 방향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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