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집중 파헤치기! - 파워링크편
작성자 박성일
작성일 2025.03.04
조회수 31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입니다.
국내 최다 이용자 사이트인 네이버 포털, 그 지면에 광고가 올라가면 많은 고객에 노출되고
그만큼 구매도 많이 하게 될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많은 광고주가 네이버에 광고를 노출하고 있고 현재 네이버는 레드오션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워링크란?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CPC기반 키워드 입찰방식으로 설정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지면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때문에 순위 경쟁과 눈에 띄는 광고인지가 중요합니다.
어떻게 설정할까?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그룹을 세팅할 때 그룹당 비슷한 키워드에 노출되도록 설정해야합니다.
확장소재를 적절히 사용하여 스크롤을 내렸을 때 눈에 띄게 하여 클릭을 유도하도록 합니다.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를 설정하여 그 키워드가 검색되었을 때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경쟁업체와 차별을 둬 낮은 단가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의 여유가 없다면 최다 노출시간을 확인하여 노출하고싶은 요일과 시간에만 노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모바일, 네이버 서비스 지면 등 원하는 지면을 선택하여 노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엔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4팀 박성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