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리뷰하는 '요즘 소비 트렌드 2025'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3.05
조회수 2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준영 작가의 '요즘 소비 트렌드 2025' 책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책은 총 9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반적으로 기술 발전과 사회적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의 행동과 가치관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를 분석한 책입니다!


9개의 챕터 중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케터의 관점에서 본 AI, 웰니스 트렌드 챕터를 온라인 마케팅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챕터 1. 챗GPT와 애플 인텔리전스의 시대, 생성형 AI와 선택적 집중


첫 번째 챕터의 트렌드는 AI 기술의 발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제 AI는 단순한 보조 역할이 아닌, 콘텐츠 제작부터 고객 응대까지 마케팅의 핵심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Ex)

개인화 마케팅: 넷플릭스, 스포티파이처럼 AI가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

AI 챗봇: H&M은 AI 챗봇을 통해 고객들에게 패션 스타일을 추천

AI 콘텐츠: 코카콜라는 AI를 활용한 'Create Real Magic'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AI와 협업할 기회 형성

# 마케터 팁!

- AI 기반 추천 시스템을 도입하면, 고객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자동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챕터 2. 웰니스, 건강 우선주의


두 번째 챕터의 트렌드는 건강과 웰니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재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상품 뿐만 아니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또한 지원해주길 원합니다.


-Ex)

웰니스 콘텐츠 제공: 루이비통은 'LV Mindful' 컬렉션을 출시하며 명상과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

- 건강 제품 홍보: 애플워치는 단순한 시계가 아닌, 운동과 수면 그리고 건강 데이터를 관리해주는 '웰니스 디바이스'로 포지셔닝

# 마케터 팁!

이제는 소비자들이 단순한 제품이 아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오늘은 마케터의 관점에서 '요즘 소비 트렌드 2025' 책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2개의 챕터만 리뷰해 드렸는데, 다른 챕터들도 궁금하시다면, '마케팅학교' 유튜브 채널에 들어오셔서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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