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대표님!! sns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작성자 박현준
작성일 2025.03.05
조회수 203





  • 쇼핑몰 하시는 대표님들!! sns 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디지털 시대에서의 sns 광고는 이제는 너무나도 중요한 광고수단이 되었습니다.

  • 아무리 예쁜 옷 예쁜 사진이 사이트에 업로드 되어도 사람들에게 노출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업로드가 되는 것뿐입니다

  • 그렇다면 sns 광고를 통해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1. 높은 도달률과 타켓 마케팅

  • SNS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광고를 통해 특정 타겟층(연령, 성별, 관심사 등)에 맞춰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20~3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패션 쇼핑몰이라면 인스타그램 광고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2. 브랜드 인지도 상승

  • SNS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면 브랜드를 인식하는 소비자가 증가합니다.

  • 한 번 본 광고보다 여러 번 노출된 브랜드가 더 신뢰감을 주고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 3.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

  • 댓글, DM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고객 반응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 4. 비용 대비 효율적인 광고

  • 전통적인 TV, 라디오, 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할 수 있으며, 성과 측정이 가능하여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은 광고비를 예산에 맞춰 설정할 수 있어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5. 재구매 유도 (리타겟팅)

  • 한 번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 광고’를 활용하면 구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결제하지 않은 고객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면 구매 전환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 7. 구매 전환율 증가

  •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 링크를 연결할 수 있어 광고를 본 후 바로 결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페이스북 샵, 틱톡 쇼핑 등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결론!

  •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SNS 광고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객과의 소통, 효율적인 비용 활용, 높은 전환율 등의 이유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타겟팅을 세밀하게 설정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광고 성과를 높이는 핵심 포인트입니다.
  • SNS 광고를 활용해 쇼핑몰을 더욱 성장시키고 싶다면, 어떤 플랫폼을 사용할지, 어떤 방식으로 광고할지 이제는 고민이 아닌 실행할 때입니다.

이상 AMPM글로벌 박현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 및 쇼핑몰 7년운영으로 증명된 실전형 마케터

7년간의 패션브랜드 및 쇼핑몰 운영으로 증명된 실전형 마케터입니다.
마케팅만 잘하는 마케터가 아닌 직접 현장에서 부딪히고 실천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광고 소재기획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케팅과 쇼핑몰을 같이 성장하고싶은 대표님들 연락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