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만에 배우는 유튜브 광고?!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3.07
조회수 304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유튜브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유튜브 광고라고 하면 '영상 처음에 나오는 광고' 라고 아시겠지만, 광고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 및 활용 방법

1) 스킵 가능 인스트림

- 5초 후 시청자가 광고를 스킵할 수 있음

- 활용 목적: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클릭 유도


2) 스킵 불가능 인스트림

- 15~20초 동안 강제로 노출

- 활용 목적: 제품 홍보 및 브랜딩 강화


3) 범퍼 광고

- 6초 이하의 짧은 영상 광고

- 활용 목적: 짧고 강렬한 메시지 전달


4) 디스커버리 광고

- 검색 결과나 추천 영상 옆에 노출

- 활용 목적: 콘텐츠 유입 증가


5) 오버레이 광고

- 동영상 하단에 배너 형태로 표시

- 활용 목적: 추가적인 배너 광고 효과


# 팁!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면? > 스킵 가능 인스트림 광고 활용

- 짧고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 범퍼 광고 추천

-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싶다면? > 디스커버리 광고 활용



주요 타겟팅 옵션

1) 연령 및 성별: 특정 연령대와 성별을 타겟팅하여 노출


2) 관심사 기반: 사용자의 검색 및 시청 패턴을 분석하여 관심사가 맞는 사람들에게만 노출


3) 리타겟팅: 기존 방문자나 브랜드와 상호작용한 사람들에게 노출


4) 키워드 타겟팅: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들에게 광고 노출


5) 맞춤형 타겟팅: 특정 웹사이트 방문자 또는 이메일 리스트를 기반으로 광고 노출


# 팁!

-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면? > 리타겟팅 활용

-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으려면? > 맞춤형 타겟팅 적용

- 경쟁사의 고객을 공략하려면? > 경쟁사 관련 키워드 타겟팅



오늘은 유튜브 광고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현재 숏폼의 영향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커지고 있고,

유튜브 광고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브랜드 인지도 상승뿐만 아니라 매출 증가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을 알고 싶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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