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머신러닝, 아직도 최적화 안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메타 머신러닝 장점 및 최적화 하는 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타의 가장 큰 장점은 행동 기반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메타 광고가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핵심 장점
1. 개인 맞춤형 광고 타겟팅
- 사용자의 검색 기록, 좋아요, 클릭, 영상 시청 시간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장 관심 가질 가능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합니다.
2. 자동 최적화
-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광고 성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광고 소재(이미지/ 영상/ 텍스트/), 배치, 타겟, 오디언스 등을 최적화합니다.
- 광고 예산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조정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동적 광고
-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이전에 관심을 가졌던 제품이나 유사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광고를 생성합니다.
4. 유사 타겟 자동 생성
- 특정 고객층의 특성을 분석하고, 유사한 행동 패턴을 보이는 새로운 사용자 그룹을 찾아 타겟팅합니다.
- 즉, 기존 고객과 유사한 새로운 잠재 고객을 자동으로 발견하여 광고 도달 범위를 넓히는 역할을 합니다.
5. 광고 효율성 예측
- 머신러닝이 광고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광고가 더 높은 전환율(클릭, 구매)을 기록할지 사전에 예측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메타 머신러닝의 장점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고,
메타 머신러닝을 최적화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환 학습 데이터 확보
- 최소 7일 동안 50건 이상의 전환 확보가 중요합니다!
- 전환이 부족하면 학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광고 성과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 목표 전환을 낮은 단계(예: '구매' 대신 '장바구니 추가')로 설정하여 데이터 확보
: 광고 예산을 초기 학습 기간 동안 더 높게 설정하여 빠른 전환을 유도
2. 광고 세트 너무 세분화하지 않기
- 메타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지만, 너무 좁은 타겟팅(특정 성별, 나이, 지역)은 학습을 방해합니다.
# 해결방법
: 타겟 범위를 비교적 러프하게 설정하고 머신러닝이 최적의 유저를 찾도록 유도
3. 학습 기간 동안 광고 변경 자제
- 광고 제목, 타겟, 예산, 최적화 목표를 자주 변경하면 학습이 초기화됩니다.
# 해결방법
: 최소 3~7일 동안 광고 세트를 변경하지 않고 유지
4. 자동 입찰 활용
- 너무 낮은 CPC나 CPA 목표를 설정하면 학습이 어렵습니다.
# 해결방법
: 초기에는 자동 입찰을 활용하여 머신러닝이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도록 설정
5. 다양한 크리에이티브(A/B 테스트) 활용
- 다양한 광고 소재(이미지, 영상, 문구)를 테스트하여 머신러닝 학습 지원
# 해결방법
: 광고 변형(A/B 테스트)을 최소 3~5개 운영
: 이미지, 영상, 문구, CTA 등을 다르게 설정하여 성과 비교
이렇게 메타 광고 머신러닝의 장점 및 머신러닝 최적화 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메타 광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