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쇼핑검색광고와 파워링크 중 어떤 게 더 좋을까?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3.17
조회수 871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파워링크의 활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 특징

-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노출

- 상품 단위 광고로, 개별 제품마다 광고 운영 가능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연동 가능하여 직접 구매로 연결

- 네이버 쇼핑 플랫폼 내에서 가격 비교 및 리뷰 확인 가능


# 쇼핑검색광고 활용 팁!

-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롱테일 키워드로 공략

- 상품명, 대표 이미지, 할인율 (확장소재) 등을 활용하여 클릭률 상승 유도

-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무료배송, 쿠폰 할인 등 추가 제공


2) 파워링크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웹사이트를 노출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 특징
-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웹사이트 링크가 상단에 노출
- 구매뿐만 아니라 문의, 상담, 회원가입 등 다양한 전환 목표 가능
- 상품이 아닌 서비스(변호사 상담, 영어 학원, 피부과 등) 광고도 가능

# 파워링크 광고 활용 팁!
- 광고 클릭 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 최적화
- 경쟁이 높은 키워드는 시간대별 입찰 조정으로 비용 절감
-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무료 상담", "한정 이벤트" 등 문구 활용



쇼핑검색광고와 파워링크는 둘 다 CPC 방식이지만, 광고 목적과 운영 방식이 다르기 때문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여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njsqls30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