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오류 빠르게 해결하는 팁!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3.19
조회수 435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 광고 오류 발생 시 빠르게 해결하는 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타 광고를 운영해봤다면 다양한 오류들로 인해 골치 아팠던 적이 분명 많으셨을 텐데요,,
1) 오류 메시지를 정확하게 분석하기
- 메타 광고 오류는 대부분 오류 코드 또는 메시지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 메시지를 잘 해석하면 해결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확인 사항
1. 광고 관리자에서 오류 메시지 클릭 -> 상세 내용 확인
2. 에러 코드를 복사해 Meta 공식 문서 또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커뮤니티에서 검색
3. 자주 발생하는 오류 예시
오류 메시지 | 원인 | 해결 방법 |
광고가 승인되지 않음 | 정책 위반 | 광고 콘텐츠 수정 후 재심사 요청 |
픽셀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음 | 이벤트 설정 오류 | 픽셀 및 CAPI 설정 점검 |
캠페인 예산 소진 없음 | 타겟팅 문제 도는 학습 제한 | 광고 세트 수정 및 예산 조정 |
# 팁!
- 오류 코드를 검색할 때 Facebook Ads [오류 코드]로 검색하면 더 빠르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메타 비즈니스 지원센터 활용하기
- 빠르게 오류를 해결하려면 Meta 비즈니스 지원팀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메타 고객센터 문의 방법
1. Meta 비즈니스 도움말 센터 접속
2. "도움말 검색" 창에 발생한 오류 메시지를 입력
3. 해결되지 않으면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지원 요청
# 팁!
- 문의할 때 광고 계정 ID, 오류 메시지, 스크린샷을 함께 첨부하면 빠르게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채팅 지원이 가능한 경우 페이스북 담당자와 직접 대화하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 방법입니다.
3) 광고 설정 및 픽셀 데이터 실시간 점검하기
- 광고 오류는 종종 잘못된 설정이나 픽셀 데이터 누락으로 발생합니다.
# 광고 설정 점검 리스트
1. 광고 캠페인 목적이 정확한지 확인 (예: 전환 vs 트래픽)
2. 픽셀 & CAPI 연결 상태 확인 (이벤트 매니저에서 실시간 데이터 확인)
3. 타겟 오디언스 & 예산 설정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
4. 광고 심사 상태 (광고 승인 대기 중인지 확인)
# 팁!
- 픽셀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이벤트 매니저 -> 테스트 이벤트 기능을 활용
이렇게 메타 광고 오류 발생 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약해서 메타 광고 오류가 발생하면
1) 오류 메시지를 정확히 확인
2) 지원센터 적극 활용
3) 광고 설정 및 픽셀 데이터 점검
위의 3가지를 기억해주세요!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