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브랜드 주목! 무신사 협력 광고 아직도 안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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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예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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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아마 이 글에 관심을 가지고 누른 분들은 패션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일 것 같은데요!

제가 또 AMPM글로벌 내에 패션 브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인 만큼

패션 브랜드들이 꼭 주목해야 할 '무신사협력광고' 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 무신사나 29CM 와 같은 패션 플랫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자사몰의 전환에만 의존할 수는 없는 만큼

무신사X메타 협력 광고는 패션 브랜드들에게 또다른 기회로 작용하고 있죠!

저도 무신사 협력광고를 직접 세팅하고, 실제로 성과까지 내면서

무신사 협력 광고가 브랜드 성장에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또한 세팅이 잘 되었을 때 얼만큼의 매출이 나올 수 있는지를 경험하며

무신사 협력 광고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패션브랜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자, 그러면 무신사 협력 광고가 무엇인지 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신사가 보유'하고 있는 메타 비즈니스 내에 있는 '무신사 소유의 카탈로그'를 브랜드 측으로 열어주는 것인데요.

브랜드에서는 무신사 카탈로그를 활용해서 무신사 랜딩으로 광고를 진행 했을 때 메타 대시보드상 전환 데이터를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즉, 쉽게 설명드려서 무신사 랜딩으로 광고해도 광고를 통해 얼만큼 구매전환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는거죠!

광고주 계정으로 광고를 운영할때 무신사 랜딩을 이용하게 될 경우

무신사 픽셀이 광고주 계정에 깔려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전환값을 알 수 없는데,

무신사 카탈로그 권한을 부여받음으로써 해당 픽셀 데이터를 활용할 수도 있고, 또 전환값 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무신사 협력 광고의 가장 큰 매력은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 일텐데요!

보통 패션 브랜드가 자사몰 광고를 집행할 경우 구매 고객은 해당 브랜드를 이미 알고 있는 경우가 많겠지만

내 브랜드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했던 잠재고객들에게도 상품을 노출 시킬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패션 시장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무신사에 입점되어 있을 경우

패션에 관심을 가진 유저임이 확실한 타겟으로 하여금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겠죠?



사실 브랜드 측에서 광고비로 지출할 수 있는 예산은 한정적이고,

상시로 캠페인을 돌렸을 때 성과가 나올거라는 확신이 없잖아요!

그래서 말씀드리는 무신사 협력 광고 운영팁입니다.

무신사 협력 광고는 집행을 원할 경우 기간 내에 무신사 측에서 정해준 예산을 모두 써야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래 3가지 전략을 사용합니다.


1. 신상품 런칭 시 예산 집중 운영

: 무신사 내 노출과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면 초기 반응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베스트셀러 확산 전략

: 이미 무신사 내에서 반응이 좋고, 후기가 많은 제품을 메인으로 하여

소재를 제작할 경우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무신사 내 프로모션 일정에 맞춘 예산 운영

: 무신사는 무진장, 에너지위크와 같은 프로모션 일정이 있는데

상시에는 기본적인 예산만 운영하다가 프로모션 일정에 맞춰



저 역시 여러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무신사 협력 광고를 병행하였고,
한 패션 브랜드의 경우 다양한 미디어 믹스를 통해 매출액 3,500만원 -> 1억 7,000만원으로 상승하는 쾌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건 단순히 광고 한 번 잘 집행해서 나온 결과가 아니라,
여러 광고 매체를 적절하게 미디어 믹스하고, 최종적으로 무신사 협력 광고를 병행하며 이뤄낸 사례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제가 실제로 진행했던 무신사 협력 광고 세팅 방법과 효율을 높인 노하우를 상세히 공유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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