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 광고와 관련된 내용으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광고를 브랜드 검색 광고라고 하는데요!
아마 요즘 많은 브랜드들이 실제로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다들 한 번쯤은 보셨을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이 브랜드 검색 광고는 파워링크/쇼핑검색광고와 같이
1번 클릭당 과금이 되는 것이 아닌 검색량이나 상품 유형에 따라
정해진 계약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인데요!
그렇다면 같은 광고비를 쓰고도 더~ 좋은 효율을 내는 것이 가장 핵심일텐데요!
그 방법을 제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검색 순간은 ‘최고의 관심 순간’
소비자가 브랜드명 혹은 브랜드 연관 키워드를 검색한다는 것은
이미 우리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구매 의도를 가진 상태라는 뜻입니다.
이때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 광고가 단순한 홈페이지 링크에 그친다면 기회를 놓치는 셈이죠.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슬로건, 프로모션과 같은 핵심을 잘 녹여낸 소재를 활용하여
단순 브랜드 홈페이지로의 유입과 더불어 최종 구매까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2.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확보
동종 업계 경쟁사가 비슷한 가격·구성을 내세울 때,
브랜드 검색 광고 영역은 우리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우리만의 강점을 소재에 녹여내는 것이 좋습니다.
3. 브랜드 신뢰도 강화
브랜드 검색광고는 신뢰도가 높은 네이버라는 플랫폼 안에서
우리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노출된다는 점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검색 광고 하나가 고객들에게 신뢰도를 줄 수 있는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브랜드 검색 광고는 단순 검색 결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신뢰도 강화 + 브랜드 강점 전달 + 전환율 극대화
이 모든 것을 동시에 이끌어낼 수 있는 광고입니다.
따라서 똑같은 금액을 지불하고, 같은 소재만 지속적으로 쓰기보다는
우리 브랜드의 강점을 드러내고,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을 통해
같은 값으로 뽕을 뽑을 수 있는 광고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우리 브랜드 검색 광고는 잘 하고 있는 것일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까?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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