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떠오르는 광고, OO광고?

이다예 마케터
2025-09-15
조회수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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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자 여러분! 요즘 광고하면 네이버, META, 구글, ADN 등등
그리고 그 외에도 수많은 인앱 광고들까지..
우리의 삶에 다양한 광고들이 자연스럽게 녹아있죠?
그 다양한 광고들 중 최근 저에게 많은 문의가 오고 있는
요즘 떠오르는 광고안 OO 광고! 에 대해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그 광고는 바로
토스 광고
토스는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사용하는 만큼
많은 유저 프로파일을 활용한 다양한 타겟팅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토스 어플 곳곳에서 많은 광고를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1. 썸네일 배너

해당 상품의 경우 짧은 시간 안에 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만큼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들의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오픈 직전, 종료 직전 등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2. 리스트 배너
해당 상품의 경우 혜택탭을 포함한 여러 지면에 자연스럽게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는 만큼
브랜드를 다시 한번 상기 시키고, 리브랜딩을 할 때 적합합니다.
3. 모먼트 배너
해당 상품의 경우 화제성 높은 서비스에 주목도 높은 광고 집행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지금 이 순간’에 맞춘 메시지가 핵심이기 때문에 리마케팅과 결합하여 이전 행동 기반으로 개인화 메시지 제공 시 효과가 올라갑니다.
5. 머니알림
퀴즈 참여형 노출로 브랜드 각인 및 트래픽 집중 유도가 가능한 행운퀴즈
7. 라이브 쇼핑
4. 풀페이지 배너
해당 상품의 경우 페이지 전체를 활용해 이미지 및 상품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브랜드를 다수에게 각인시켜야할 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스 광고는 이러한 배너 형식의 광고와 더불어
5. 머니알림
결제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맞춤형 푸시 메시지인 머니알림
6. 행운퀴즈
7. 라이브 쇼핑
30만 명 이상의 시청자 확보로 라방 시 매출 증대 목표 달성에 유리한 라이브 쇼핑
이러한 다양한 상품이 있고, 그 외에도
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제 주변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스 광고를 이용중인 만큼
토스가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 데이터도 풍부하고, 그 모수를 활용한 다양한 타겟팅은
토스 광고 집행 시 큰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광고 역시 저와 함께 진행하실 경우
대행수수료 없이!
진행 가능하시니 편하게 연락주시면
브랜드 상황에 맞는 상품과 예산 제안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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