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대로만 하세요!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3.12.08
조회수 645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인스타그램'
최근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은 급증하고 있습니다.
Zero - Party Data Maker 포인트몬스터를 운영하는 데이타몬드는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 중인 SNS에 대해 조사하였고,
전체 응답자 중 79%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다른 SNS보다 사용률이 월등하게 높았습니다.

출처 : 스타트업엔
전 연령대에서 인스타그램이 사용률 1위를 기록한 만큼
인스타그램을 잘 활용한 광고를 진행할 경우
'매출의 상승'으로 직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출처: 픽사베이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먼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입니다.
그럼 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해내기 위해서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볼까요?
첫째, 적절한 인플루언서의 선택
무작정 인플루언서가 광고를 한다고
고객들이 구매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먹방 인플루언서가 자동차 광고를 한다고
그 효과가 크게 작용할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의 분위기와 광고 목적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한 후 이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둘째, 고객의 관심사 파악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한 광고를 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평소 고객이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고,
주로 시청하는 영상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한다면
광고 제품에 관심을 가질 잠재 고객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는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셋째, 짧고 굵은 메시지
최근 바이럴 마케팅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의 인식이 부정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광고, 과장된 광고는 반감을 사게 되고,
이는 곧 브랜드의 이미지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의 무조건적인 장점만 나열보다는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포스팅이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럴 마케팅 中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모든 광고주님들의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원하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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