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배너광고 GDN 한번에 이해하기!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의 네트워크 배너광고GDN의 대한 설명과 장점
그리고 간단한 셋팅법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줄임말로,
Google이운영하는네트워크로서다양한웹사이트, 앱, 파트너와의협약된사이트등에서
배너광고를노출하는서비스입니다. 이를통해광고주들은 Google의광고플랫폼을통해
다양한디바이스에서광고를게재하고브랜드메시지를전달할수있습니다.
GDN은구글디스플레이광고를효과적으로관리하고타겟팅할수있는
기능을제공하여광고캠페인의성과를최적화할수있는장점을가지고있는데요
여러분도 살면서 한번씩은 무조건 봤을 유튜브 광고
이때 영상 보시면서 광고 정말 많이 보셨을거에요
꼭 광고 건너뛰기 광고가 아니라 해도
배너형태로 AD 표시로 노출되는 부분 자주 보셨을텐데요.
이제 설명 드리겠습니다!
GDN에서캠페인을설정할때, 여러목표를설정하고캠페인유형을선택할수있습니다.
캠페인유형은서치,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디스커버리등 5가지로나뉘며,
캠페인하위유형중에는표준디스플레이캠페인이있어잠재적인고객을타겟팅할수있습니다.
그리고타겟팅설정이더어려운경우에는 '머신러닝'을활용하여자동으로최적화되는 '스마트디스플레이' 캠페인을활용할수있습니다.
이를통해더효과적인광고를만들고많은잠재고객에게도달할수있습니다.
그 외 대표 페이지 링크와 캠페인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데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 설정'에서는 타겟팅 할 위치,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및 입찰'에서는 예산은 하루예산을 기입할 수 있고 입찰내역으로는
'자동 입찰 전략' 에서타겟 CPA,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 조회 가능 CPM 중
선택할 수 있고,최대 클릭당비용 입찰가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잠재고객 세그먼트, 인구통계, 키워드, 게재위치, 주제
최적화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때 타겟팅은 캠페인을 나누어서 타겟팅을 설정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GDN광고는기본
이미지 광고, 반응형 광고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미지 배너광고'같은 경우 총 20개 사이즈를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미지 배너광고는 이미지 업로드 후 최종으로
연결되는 URL을 작성하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반응형 배너광고' 는 로고2개, 이미지2개만 있으면 광고가 가능합니다.
광고를 생성하면 하루까지 검토 시간이 소요되며, 광고 최적화는 3~7일 가량 소요됩니다.
추가로 GDN뿐 아니라 대부분의 배너광고는
같은배너이미지를사용하더라도 A/B 소재테스트를진행하는것이좋은데요
이는대부분의광고플랫폼에서 A/B 테스트를선호하기때문입니다.
A/B 테스트를통해어떤광고가더효과적인지를빠르게확인할수있어서,
더적합한광고를실행하는것이수월해집니다.
이를통해광고의효율을최적화하고더나은성과를얻을수있겠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시간이 조금은 걸리더라도
결과적으로 제대로 된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포인트를 잡자면 GDN의 최고 장점은
노출시킬 수 있는 지면이 광범위 하다는 점, 각종 언론사 지면, 커뮤니티, 유튜브
등 의매력도가
다양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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