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운영하는데 '이것'도 모른다고? (유튜브 채널 전략)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1.25
조회수 192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마케터님, 유튜브 채널은 대체 어떻게 운영하는 게 좋을까요?


유튜브 채널은 개설했지만, 막상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리고 싶은 플랫폼이 있는데요.

바로 "블링"입니다.


vling - 나무위키

출처: 블링 공식 홈페이지


블링은 요즘 뜨는 유튜브 채널과 영상을

쉽고 빠르게 찾고, 비교 분석해주는 채널인데요.

유튜버에겐 어떤 콘텐츠를 제작하면 좋을지,

광고주에겐 데이터를 분석해 제품에 최적화된 유튜버를 찾아줘요.


지금부터 블링을 활용한 유튜브 채널 전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채널 목표 및 아이덴티티 설정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면 가장 먼저 목표를 설정하고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설정해야 합니다.


수익 성장이 목표인지, 특정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되도록 할 것인지,

브랜드 홍보가 목적인지 등등의 목표를 세워보세요.

어떤 포지션을 잡을지 고민하고, 장점을 살린 콘텐츠를 만든다면

유튜브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2. 채널 목표에 맞춘 콘텐츠 기획하기


이미 채널의 목표는 정해두었다고요?

그렇다면 그 목표에 맞춰서 콘텐츠를 기획하세요.

어떤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지 고민하세요.

정말 답이 안나온다면? 블링을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 !


"AI 유튜브 콘텐츠 메이커"

초기에 성장을 위해선 키워드 세팅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해요.

우리 채널이 잘 알려지지 않았다면, 

보통 소비자들은 "검색"을 통해 영상을 보기 때문이에요.


블링의 AI 유튜브 콘텐츠 메이커에서는

키워드 검색을 쉽게 할 수 있고,

원하는 키워드에 따른 유튜브 경쟁도를 확인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을 위한 레퍼런스

용이하게 찾을 수 있어요.

이를 활용해 키워드와 레퍼런스를 받아보세요!




3. 구체적인 실행 방안 세우기


콘텐츠 기획을 다 마쳤다면,

업로드 일정에 대한 타임라인을 구성해보세요.

콘텐츠 주제를 꾸준히 발굴해내는 것처럼

꾸준한 업로드 계획을 세워 정기적으로 업로드한다면,

구독자들과의 약속과 신뢰를 이끌어낼 수 있어요!


특히 요즘 구독자들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호해요.

구독자와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보세요.


.

.

.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채널 전략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채널 전략을 잘 세워서 유튜브 내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누려보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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