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실적최대화 VS 디멘드젠 뭐가 다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광고 중 실적최대화 캠페인과 디맨드젠 캠페인을 비교 분석하는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구글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터넷 사용자의 대부분이 이용중인데요!
그만큼 구글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들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의 다양한 광고들 중 실적최대화 캠페인과 디멘드젠 캠페인에 대해
각각 소개하고, 캠페인별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먼저, 실적최대화 캠페인입니다.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유튜브, 디스플레이, 검색, 디스커버, 지메일, 지도 등
구글 채널에서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캠페인입니다.
실적최대화 캠페인을 사용하면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해 여러채널에서
실적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여 지정된 전환 목표에 따라 실적을 늘리고, 전환수와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 예산 최적화, 잠재고객, 광고소재, 기여분석 등에서 구글 AI를 활용합니다.
하지만 잠재고객 신호와 같은 중요 정보나 캠페인 실적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고품질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은 광고주가 제공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디멘드젠 캠페인입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은 최근에 새로 생긴 캠페인으로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업그레이드 된 캠페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캠페인은 유튜브, 지메일, 구글 검색창 등 전반에서 참여와 액션을 포착하기 때문에
구글의 영향력이 가장 크고 모든 광고주가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눈길을 끄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이전에는 유튜브 인피드 광고에서 랜딩 삽입이 안됐었는데
디멘즈젠 캠페인을 통해 인피드에도 랜딩 삽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자 그럼, 이 두 캠페인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구글의 모든 지면에 노출이 되지만
디멘드젠 캠페인은 유튜브, 지메일, 검색창에만 노출이 됩니다.
또한, 실적최대화 캠페인의 경우 이미지, 영상, 설명, 제목을 필수적으로
다 등록을 해야 이것들이 롤링되며 노출이 되지만,
디멘드젠 캠페인의 경우에는 이미지, 동영상, 캐러셀 중 하나만 등록을 해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제작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광고주님들게는 디멘드젠 캠페인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캠페인의 상세 목표를 설정할 수 없지만
디멘드젠 캠페인의 경우 캠페인 목표를 전환, 클릭수, 전환가치 이렇게 3가지 목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의 캠페인 중 하나인 실적최대화 캠페인과 디멘드젠 캠페인을
각각 소개하고, 비교하는 내용을 담아 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유용하셨나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편하게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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