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광고 운영 노하우 공개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9.06
조회수 198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문희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DB 업종 광고주분들께
- DB 단가를 낮추면서, 문의를 더 잘 받을 수 있는
- 광고 노하우를 간략하게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09.03 라이브를 통해 이야기하였으니
- 영상 확인해주세요 :) !
- ▼ 링크 눌러서 확인하기
- 창업 업종 DB 받기 힘드시다구요?? 저희가 있습니다!
- 1. 창업 업종에서 전환을 위해 중요한 것은 ?
- ① 전환 목적 구체적으로 세우기
- ex) 신규 고객 모집 or 프렌차이즈 가맹점 모집 등등
- ② 홈페이지 내 서비스 구축 (짧은 유입경로 유도)
- - 고객이 홈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정보 획득 및 문의 등을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창구 필요
- ex) 카카오채널문의, 견적문의, 상담신청, 체험신청,
- ③ 광고 소재 준비하기
- - 이미지, 영상 등 브랜드에 대한 정보 및 후킹성 문구가 담긴 소재 제작하기
- 2. DB 를 수집하기 위한 전환 설치 유형 파악하고, 우리 업종에 맞게 설치하기!
- [설치유형]
- ① 메타의 픽셀 스크립트
② 구글 애널리틱스 및 GA4
③ UTM (+NT파라미터)
- ④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 ※ 해당 분석툴을 활용해서 전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환당 단가를 낮추는 전략이 필수입니다.
- 3. DB 수집을 위한 광고 꿀팁
- ① 광고를 통한 직접 전환이 쉬운형태를 활용
- - 인스턴트 양식 (구글 및 메타에서 활용 가능)
- - 채널톡
- - 매체별 확장 소재 활용
- EX) 네이버의 전화상담 및 서브링크 등의 확장소재, 메타/구글의 인스턴트 양식, 전화번호 확장기입
- ② DB 수집 목적에 따른 후킹성 문구 설정
- -> 베이스로 광고 이미지 및 영상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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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매체별 실제 광고 세팅에 관한 문의는
- 02-6049-4168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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