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이것 !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9.06
조회수 179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이혜림 AE입니다 :)

지난 글에 이어,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공동구매(공구)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공구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공구란, 인플루언서가 특정 제품을 공동구매로 소개하면서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써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공구는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에 참여하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주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협력하여 진행합니다.

뷰티 업종으로 예시를 들자면, 뷰티 인플루언서가 우리 제품 중 하나인 파운데이션을 공구를 통해 소개하며,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공구를 진행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한정된 기간 동안 높은 판매 유도

보통 공구를 진행할 , 기간을 짧게 가지고 진행을 한다거나, 이번 공구 이후에 언제 돌아올지 모른다는 멘트와 함께 제한된 시간 내에 구매를 해야 한다는특성상 소비자들에게 긴급감을 느끼게 하고 구매를 빠르게 결정하게 만듭니다. 이를 통하여 단기간에 많은 판매를 유도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브랜드 충성도 강화

공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할인을 통해 경제적 혜택뿐만 아니라, 특별한 구매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합니다. 이는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며, 재구매율을 높이는 효과를 발휘할 있습니다.

 

3.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강화

신제품 출시 공구를 통해 대중에게 빠르게 제품을 알리고 판매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제품의 재고 소진이나 시즌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도 공구는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마지막으로, 공구 마케팅의 활용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한정된 시간과 수량을 강조하여 소비자에게 긴급감을 주면서 빠른 구매 유도를 하세요. 위에도 말씀드린 것과 같이 ‘딱 3일만 진행’, ‘이번에 공구하면 내년에 돌아옵니다’ , ‘마감임박! 10개도 안 남았습니다’ 와 같이 시간과 수량을 강조하면서 소비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둘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구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폭넓은 소비자층에 도달하세요. 여기서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인플루언서 선정 시 무조건 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제품 및 서비스 분위기와 얼마나 잘 맞고 어울리는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폴로 하고 있는 팔로워가 우리의 타깃층과 맞는지 같이 확인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셋째, 구매 후 리뷰 작성을 유도하여 신뢰도와 입소문을 확산시키세요. ‘우리의 제품을 공구를 통해 구매 후 리뷰를 남겨줄 시 신제품 또는 베스트 제품 사은품 10개 제공해 드립니다. ‘ 와 같은 멘트를 공구 진행 시 같이 남겨두면 소비자들은 해당 사은품을 추가로 얻기 위해 자연스럽게 리뷰를 남기게 됩니다.

 

오늘은 공구 마케팅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공구 마케팅 이외에도 네이버, 메타, 구글 등 다양한 매체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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