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활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활용 가이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캠페인 목표
메타에서의 캠페인 목표는 트래픽, 전환, 잠재고객 등이 있고
이 캠페인을 통해 얻고 싶은 것(유입/구매/DB수집)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2. 소재 AB테스트
메타는 가히 '소재싸움' 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소재에 따라 성과 차이가 굉장히 큰데요.
일단 소재는 AB테스트를 꼭 진행해야하며
전환이 잘나오는 소재, CTR이 좋은 소재에 따라 캠페인 목표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환이 잘나오는 소재는 전환캠페인, CTR은 좋지만 구매는 따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브랜딩용 소재인 트래픽캠페인에 들어가는 것이 좋겠죠?
3. 타겟 설정
타겟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메타에서는 오히려 너무 좁게 잡는다면 타겟의 범위가
너무 좁아서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어 초반엔 최소한으로만 타겟을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픽셀 설치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에 따라서 픽셀 설치 여부가 달라지는데요.
자사몰의 경우 자체 개발페이지는 개발자를 통해, 호스팅사의 경우는 호스팅사에서
가이드가 있고 쉽게 설치할 수 있어 꼭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랜딩페이지
광고로 유입을 시킬 랜딩페이지도 필수 사항입니다.
이커머스라면 후기가 많게, DB라면 바로 DB수집을 할 수 있도록 페이지 구성이 잘되어있어야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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