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 운영 방법 꿀팁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광고 전략 대 공 개 하려고 하는데요.
건기식 관련 다매체 운영 경험으로 인해 얻은 인사이트로 도출해낸 꿀팁이니, 꼭 확인해주세요!
우선 건기식 경우 성분이 대부분 어렵고 경쟁사 제품도 워낙 많아서 구매하기 전에 이것저것 찾아보고 비교를 한 후에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네이버에 검색을 하고 상품을 접하여 구매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많게 되죠.
그럼? 우선적으로 네이버 쇼핑검색을 진행해야겠죠.
건기식 광고 매체 첫번째,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입니다.
네이버 쇼검의 경우 유입 키워드 확인 후 키워드별로 그룹핑하는 작업이 기본인데요.
해당 세팅은 키워드 그룹핑 별로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고 개별로 노출 순위를 확인하여 관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룹핑만 무분별하게 해놓고, 입찰가를 동일하게 관리하거나 제외키워드 관리를 안 하신다면 무의미합니다.
키워드별로 몇 위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주고 각각 다르게 설정하여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건기식의 경우 키워드 입찰가가 굉장히 높고 순위 경쟁이 심해서 광고 비용을 많이 들여도 하루종일 광고를 라이브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새벽 시간대의 경우 무분별한 클릭이 일어날 가능성이 커서, 정작 전환 시간대에 광고가 일찍 커질 우려가 생기게 되죠.
그렇기에, 세심한 입찰가 및 시간대별 관리가 더욱 필요하게 됩니다.
새벽 시간대에는 타경쟁사 또한 광고가 내려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경쟁력이 확 줄게 되어, 입찰가 또한 낮아도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따라서, 시간대별 입찰가 가중치를 설정하거나 시간대별로 그룹을 나눠서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해 광고를 운영하시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보다 효율적인 광고 방법과 광고 비용 누수를 막을 수 있는 꿀팁, 이제 아시겠나요? ;)
여기서 더하여, 확장소재 활용이 중요한데요.
건기식의 경우 객단가가 비싸지만, 할인을 너무 파격적으로 진행한다면 제품 신뢰성을 떨어지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어
오히려 객단가가 높은 이유를 더해주는 특허 문구나 타사 대비 성분을 강조하는 홍보문구를 활용하여 CTR을 개선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체를 함께 활용해야 더욱 효율적인가! 물으신다면
.
.
.
다음 편에서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살짝 힌트를 더하자면, 네이버 GFA와 더불어 네이티브 광고인 타불라와 데이블까지! 알차게 준비했으니, 2탄도 꼭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광고 마스터,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