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신규 메타 업데이트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0.29
조회수 74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10월 한 달 동안 메타에서 진행된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정리해왔습니다!

메타를 활용하고 계시는 마케터 분, 또는 광고주님이라면 해당 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새로운 광고 세팅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타겟팅 옵션 업데이트

- 도시 및 지역 타겟팅 진행을 한다면, 기존에는 선택한 도시와 지역에 거주/위치하는 사람에게만 가능했다면,

신규 업데이트 후에는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도 도달할 수 있어져서 더 세밀하고, 넓어졌습니다.

- , 선택한 도시 및 지역과 동일한 국가 내에서의 타겟 확장이 가능하며, 다른 국가로 광고 노출은 불가 합니다

 

- 타게팅 옵션 포함 조건, 2가지

1) 해당 도시나 지역에 관련된 검색 또는 관련 광고/페이지에 반응이 있던 사람

2) 타겟팅한 도시나 지역과 가까운 소도시나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

 


[2] 언어 타겟팅 적용 방식 업데이트

- 언어 타겟팅 옵션에서 국가 내 절반 이상이 사용하는 공용어 선택 시 해당 언어로 타겟팅되는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 만약에 미국을 타겟팅하고 영어를 선택해도 미국 내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여러 오디언스 그룹에게도 광고 노출이 가능해진 셈이죠.

- 반면 미국을 타겟팅 후 언어를 일본어를 선택했다면, ‘일본어를 사용하는 타깃 그룹에게는 제한되어서 광고 노출이 되겠죠.

* 해당 업데이트의 경우 내년 1 13일에 적용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3] 페이스북 알림탭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

- 페이스북 알림 탭에 광고가 노출되는 ‘sponsored notification’의 테스트가 여전히 진행 중에 있으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해당 테스트의 진행 목표는 트래픽/참여/잠재고객/앱홍보/판매로 기존 캠페인의 목표에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성과 목표의 경우에도 전환/링크클릭/ROAS/랜딩페이지 조회/대화입니다. 해당 광고의 경우, 페이스북의 각 피드면에 노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 참고하실 점은, 유저가 알림 탭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피드 광고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이동 과정에서 이탈율이 일어나지 않도록 락인할 수 있는 전략에 신경 쓰는게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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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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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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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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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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