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인물 키워드로도 광고할 수 있게 된 네이버 브랜드 검색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1.28
조회수 1251


여러분도 브랜드명보다는 그 브랜드를 광고한 모델이나 스타가 더 각인되어서 “000이 광고하는 루테인 말이야” 라며 이야기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이런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한 네이버가 최근에 새로운 베타형 브랜드 검색 광고로 앰버서더형을 출시 했습니다!



브랜드 검색 엠버서더형이란?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인물 명 검색 결과에 인물 연관도 기반으로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 광고인데요, 인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집행 권한이 있는 브랜드 사가 해당 인물과 관련된 브랜드 소식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특징


1) 자연스러운 연결: 인물과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브랜드 메시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2) 노출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인물 정보 하단

인물 정보가 없는 경우, 이용자 랭킹에 따라 일반적으로 4순위 이내에 노출







3)  4가지 템플릿으로 운영가능







상품안내


1) 구매 가능 광고주

구매를 희망하는 인물 키워드의 인물과 정식 광고 계약을 맺고 해당 인물을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주


 


2) 구매 가능 키워드

인물명을 무조건 포함해야 집행 가능

인물명 포함 없이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 '박서준' 포함하지 않고 '박서준 가방', '박서준 광고' 등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이 새로운 광고 상품인, 브랜드 검색 앰버서더형은 11월 20일(수)부터 사용 가능 합니다!

최소 집행 기간은 7일 / 최대 집행 기간은 31일이며

집행 30일 전부터 가능하니,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50% 할인 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브랜드의 엠버서더나 모델을 활용해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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