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한 분들에게 브랜드 검색광고 적극 추천 드려요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1.28
조회수 44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어떤 브랜드가 집행해보면 좋을지, 그리고 특히 신생 브랜드라면 이 브랜드검색광고를 활용 시 꿀팁을 전수해 드리는 인사이트이니 신생 브랜드의 광고주님이라면 확인해 보시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모든 광고가 그렇듯, 이 광고를 진행하면 그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 라는 궁금증과 걱정이 드실 텐데요,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의 효과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이 광고를 보았는가?

2) 얼마나 많은 클릭을 했는지?

3) 제품구매로 연결되었는지?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예를 들어볼게요. 동일한 기간동안 브랜드 검색광고를 집행하면,

신생브랜드A 와 인지도 확보된 브랜드 B 중에 어떤 브랜드가 더 광고 효과가 높을까요?


일반 키워드가 아닌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해야 노출되는 상품인 만큼,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높음 à 광고 노출 더 많이 됨 à 광고 효과 UP 이 되겠죠

 

그래서 아무래도 신생 브랜드보다는, 인지도가 어느 정도 확보된 브랜드의 경우가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더 높기 때문에, 효과도 나오겠죠?

 

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처음에는 신생 브랜드 단계에서 시작하는데,

신생 브랜드는 브랜드 검색 광고 효과를 전혀 볼 수 없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신생브랜드 광고주님이라면, 브랜드 검색 광고를 단독으로 하시는 것  보다 파워링크, 쇼검처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와 함께 집행한다면 키워드 조회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시너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직, 신생브랜드에게만 해당하는 브랜드검색광고 꿀팁 전수드립니다


1)신생 브랜드이기 때문에, 광고 등록 시점에서는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 낮음 à 집행비용 낮음

2)그러므로, 결정된 상품 가격을 선결제를 한 후, 광고 시작일은 60일로 설정하는거죠

3)그럼, 광고 등록까지 한 후, 본격적인 광고 노출까지는 두 달의 기간을 번 셈인데

4) 두 달 동안 할 일 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파워링크,쇼검과 같은 타 광고 집행 or SNS 이벤트 실시

5) 그럼 두 달 뒤, 브검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서는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는 광고 등록했던 처음보다는 조회수가 많아질 거고 à 그 결과 노출도 높아지게 되죠

6) 또한 이미 광고비를 선결제 했기 때문에,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높아졌지만, 집행 비용은 처음 그대로 유지할 수 있죠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