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반 방문과 매출을 동시에 올리는 GFA 캠페인
마케터 이미지
양원식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33

댓글 0

  •  타겟 전략

  • 네이버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려면 먼저 타겟 전략이 핵심.
  • 주요 타겟층은 20~40대 남녀로, 외식 및 음식 관련 관심사와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정한다.
  •  장바구니 이탈이나 사이트 방문 기록이 있는 사용자, 리뷰 조회 이력이 있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리타겟팅 전략을 적용하면
  • 광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음.


광고 소재 전략


광고 소재 는 시각적 요소와 메시지 구성이 중요. 음식 사진은 최대한 고화질

실제 메뉴나 시그니처 요리를 중심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계절별 특선 메뉴나 프로모션을 강조하면 클릭 유도를 높일 수 있음.

문구는 할인, 한정 이벤트, 예약 가능 여부 등 소비자 행동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요소를 포함한다. 


집행 및 최적화 전략


 CPC가 추천되며, 초기에는 소액으로 집행하고 성과가 좋은 타겟 그룹과 소재에 예산을 집중하는 방식이 효과적

 시간대 및 요일별 클릭률을 분석하여 최적화하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활용. 

또한 CTR, CPC, ROAS 등 핵심 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광고 효율을 점검해야 한다. 





댓글

0

양원식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odl1021@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