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이거 모르면 시간낭비입니다.

작성자 최민우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150

쇼핑검색 광고란?

 

쇼핑검색 광고는 소비자가 상품을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이미지, 가격, 쇼핑몰 정보와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에서는스마트스토어지식쇼핑영역, 구글에서는쇼핑탭이나 일반 검색 결과 상단에 해당됩니다. 소비자가 구매 의도가 높은 상태에서 상품을 탐색하는 순간에 직접 노출되기 때문에, 전환율(구매율)이 높고 효율적인 광고 매체입니다.

 

왜 쇼핑검색 광고가 중요할까요?

 

1. 구매전환 직전 단계에서 노출

일반 키워드 광고가 관심을 유도하는 단계라면, 쇼핑검색 광고는지금 살까?’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상품을 보여주는 형태입니다. , ‘전환 퍼널의 마지막 구간을 책임지는 광고입니다.

 

2. 이미지 중심의 시각적 노출

텍스트만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제품의 디자인, 용도, 옵션을 이미지로 즉시 전달할 수 있어 클릭률이 높습니다. 특히, 비주얼이 중요한 패션, 리빙, 뷰티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3. 경쟁사와 비교 속에서 경쟁력 노출

소비자는 같은 검색어로 여러 상품을 한눈에 비교합니다. 이때 가격, 할인율, 리뷰 수, 배송 정보 등 경쟁 요소에서 우위를 가지면 클릭과 구매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 광고로 끌어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노출 이후의 경쟁력이 구매 전환에 큰 영향을 줍니다.


광고주가 반드시 알아야 할 포인트

 

 

중요 포인트 3가지

 

광고는몰리는 상품이 아니라팔리는 상품에 걸어야 합니다.

 

광고 시작 전, 상품 상세페이지와 구매 전환 요소(리뷰, 가격, 배송 등)를 먼저 점검하세요.

 

쇼핑검색 광고는 처음엔 테스트로 시작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자 상품을 골라 집중 투자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쇼핑검색 광고는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구매 직전의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구조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지만, 잘 관리하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광고 자체보다 상품력과 운영 전략이 광고 성과를 결정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쇼핑검색 광고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나
잘 안되는 부분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