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브랜드 광고하기 전 체크하셨나요?

작성자 변하영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181

단순한 제품을 넘어서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건
광고주님의 철학과 가치, 비전, 그리고 꿈이 고객에게 닿는 순간입니다.


그만큼 브랜드는 단지 이름이나 로고가 아닌,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아가는 여정이자 존재의 이유입니다.


이제, 그 여정을 더욱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
바로 '브랜드 검색광고’입니다.

1.브랜드 검색광고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상품입니다.


<노출형태>

모바일 -일반/섬네일/리스팅

모바일 프리미엄

- 와이드이미지/스토리/오토플레이/동영상

=>우리 브랜드가 강조하는 것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브랜드 추천형, 앰버서더형 등의 노출 형태가 있다.


2.노출 가능한 브랜드 검색 키워드

=> 자사명  or  자사명+자사판매제품 or 브랜드 고유 키워드


ex)  나이키

#나이키 

#나이키 운동화

#에어포스(고유키워드)


# 나이키 세일 => 나이키 세일 할 때만 브랜드 검색 키워드 가능!

# 나이키 직구(x)




3.잠깐!! 신규 브랜드인데 브랜드 광고?!


체크 1) 광고비 선정 방식


:광고 집행 전 계약을 통해 일정 금액을 선 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수나 클릭수에 제한 없이 광고가 노출되는 정액제 상품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부터 최대 90일,


(앰버서더형의 경우 광고 노출기간 최소 7일~31일) 

이며 재계약하는 방식으로 진행!


*선택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각 키워드의 직전 30일 조회 수를 합산하여 기준 조회  구간이 결정

*상품 유형에 따라 최소 광고 비용이 다르게 책정


PC 라이트형 일반(기준 조회 수 0~8,000 구간) - 단가 60만원(VAT 미포함)
PC 라이트형 일반(기준 조회 수 22,101~29,100 구간) - 단가 280만 원(VAT 미포함)


=> 기본 단가는 60만 원

      조회수가 적어도 1000 이상은 나와야 효율적인 광고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단가표 참조]



체크 2)  브랜드 검색량 확인 필수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플랫폼 > 도구 > 키워드 도구>선택한 키워드 



브랜드는 결국,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미지’로 완성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그 첫인상을 전략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단순한 광고 집행을 넘어 브랜드의 방향성과 성장까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