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등 DB업종 DB 단가 낮게 뽑기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4.11
조회수 21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DB업종, DB단가 낮게 뽑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운영해본 결과 주식이나 투자경우 구글 영상 캠페인에서 DB가 더 잘 뽑혔습니다

업종마다 맞는 캠페인이 다르기 때문에 맞는 캠페인을 찾아서 DB를 확보해야 합니다. 


그러면 주 매체인 구글을 중심으로 DB단가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캠페인을 운영할 때 흔히 노출수와 조회수를 먼저 바라보는 경우가 많지만 제가 운영하는 비디오 캠페인 같은 경우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유입시키는것이 핵심입니다. 


노출 -> 조회 -> 클릭 -> 전환(DB확보) 이런 지표의 흐름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구글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캠페인이 돌아가기 때문에 어떤 세그먼트를 주입하냐에 따라 학습 품질이 좌우 될 수 있습니다. 


검색어 기반 사용자나 유사 홈페이지 방문자, 앱 사용 행동 기반 타겟, 구매의도 또는 관심사 기반 세그먼트들을 

조합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런 테스트로 구글 머신러닝이 알맞는 타겟을 찾아 노출되기 때문에 DB갯수가 달라지고 DB단가도 낮출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중요한것이 영상 소재와 랜딩페이지 입니다. 

같은 타겟이라도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냐에 따라 DB갯수가 차이나기 때문에 

소재는 정보 제공형 + 신뢰감 요소를 포함하는 소재가 좋고, 소재 성능이 떨어지면 즉시 교체하거나 변형하여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는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게 설계되어야 이탈율이 적어집니다 


DB업종은 결국 최적화된 세그먼트 조합과 테스트를 통해 맞는 타겟에게 노출되는것이 DB질과 단가를 낮추는데 

중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하며 운영하셔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대행을 원하신다면 

아래로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