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등 DB업종 DB 단가 낮게 뽑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DB업종, DB단가 낮게 뽑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운영해본 결과 주식이나 투자경우 구글 영상 캠페인에서 DB가 더 잘 뽑혔습니다
업종마다 맞는 캠페인이 다르기 때문에 맞는 캠페인을 찾아서 DB를 확보해야 합니다.
그러면 주 매체인 구글을 중심으로 DB단가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캠페인을 운영할 때 흔히 노출수와 조회수를 먼저 바라보는 경우가 많지만 제가 운영하는 비디오 캠페인 같은 경우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유입시키는것이 핵심입니다.
노출 -> 조회 -> 클릭 -> 전환(DB확보) 이런 지표의 흐름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구글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캠페인이 돌아가기 때문에 어떤 세그먼트를 주입하냐에 따라 학습 품질이 좌우 될 수 있습니다.
검색어 기반 사용자나 유사 홈페이지 방문자, 앱 사용 행동 기반 타겟, 구매의도 또는 관심사 기반 세그먼트들을
조합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런 테스트로 구글 머신러닝이 알맞는 타겟을 찾아 노출되기 때문에 DB갯수가 달라지고 DB단가도 낮출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중요한것이 영상 소재와 랜딩페이지 입니다.
같은 타겟이라도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냐에 따라 DB갯수가 차이나기 때문에
소재는 정보 제공형 + 신뢰감 요소를 포함하는 소재가 좋고, 소재 성능이 떨어지면 즉시 교체하거나 변형하여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는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게 설계되어야 이탈율이 적어집니다
DB업종은 결국 최적화된 세그먼트 조합과 테스트를 통해 맞는 타겟에게 노출되는것이 DB질과 단가를 낮추는데
중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크하며 운영하셔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대행을 원하신다면
아래로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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