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어떻게 하지?_ 이커머스업종 전략편

작성자 김사랑
작성일 2025.05.09
조회수 103

메타광고 어떻게 하지?  - 이커머스업종 전략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김사랑 대리입니다. 


지난 시간에 메타광고에 대해 소개하는 글 써보았는데요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메타광고 소개편




이번 글에서는 이커머스 업종의 메타광고 전략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글 읽어보시면서 메타광고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커머스 업종 전략 첫번째 _ 예산


메타 광고도 다른 매체와 동일하게 광고 최적화를 위한 테스트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금 당장 어떤 캠페인이 필요할지 

타게팅은 어떻게 해야할지

소재는 어떤게 효율이 좋았는지 


전체적인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화 시키려면 어느정도의 분석 데이터가 수집 되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일 예산을 5~10만원 정도는 잡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용 가능한 예산에 맞게 1~2주 정도의 기간을 정하고 빠르게 테스트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꼭 일 예산을 5만원 밑으로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먼저 트래픽 캠페인으로 모수를 확보하면서 데이터 수집을 위해 타켓팅이나 소재들을 한번에 하나 씩 테스트 해봐야 함으로 

기간을 조금 더 길게 두고 천천히 운영해 보시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이커머스 업종 전략 번째 _ 타게팅


1) 리타게팅 


메타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리타게팅입니다. 


일반적인 게시물을 통한 홍보는 리타게팅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 사람이 전환 과정을 얼마나 진행했는지 모두 하나하나 기억해내지 못하기 때문인데 


메타광고는 그런 모든 데이터를 기억해내 그들 대상으로 각 경우를 지정해 리타게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은 예산이라 할지라도 꼭 메타 광고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다른 하나는 협력 광고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미 무신사, 쿠팡, 오늘의집, 올리브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명한 플랫폼에 입점한 경우가 많으신데 


메타 광고를 통해 링크를 세팅할 때 그 플랫폼으로 랜딩페이지를 설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그 플랫폼의 모수 또한 활용해 리타게팅이 가능해집니다. 



2) 논타겟팅 


제외 키워드 설정처럼 논타겟팅 설정 또한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 뷰티 업종이라면 남성이나 고연령층, 저연령층은 관심도가 떨어질테니 


이러한 부분들을 생각해 타겟을 설정해야 불필요한 노출과 유입 및 전환이 일어날 것입니다. 


3) 맞춤타겟팅 주의점 


맞춤 타겟팅은 정말 큰 효율을 기대할 수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너무 많이 노출 된다면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쌓여 효율이 점점 떨어질 것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빈도는 2 이상이 넘지 않게 적절히 관리하며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한다면 소재를 주기적으로 바꾸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4) 어드밴티지 타겟팅 주의점


AI기반으로 자동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상황에 맞게 유리한 경우 자동을 노출을 도와주는 좋은 시스템이지만 


일정 기간 동안 최적화된 광고로 쌓인 데이터가 있어야 효율적이며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함으로 


광고 집행 초반에는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메타픽셀 활용


스마트스토어는 적용이 안되지만 자사몰이 있으신 경우는 무조건!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메타픽셀의 역할을 쉽게 설명 드리면 


내 사이트에서 잠재 고객들이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전환 데이터를 수집해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데이터들을 토대로 문제점과 효율이 좋았던 전략은 무엇인지 파악해 새롭게 발전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커머스 업종 전략 번째 _ 소재


이커머스 업종은 소재 선택이 정말 중요합니다. 


단일이미지나 GIF 등도 중요하지만 


이커머스 업종은 영상 소재가 정말 중요합니다. 


후기나 리뷰를 통해 신뢰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이면 실 사용 하는 체험 영상, 그 이후 리뷰 등을 담으면 좋고  


식품이라면 소구점을 담은 먹방 영상을 소재로 사용한다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강하게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네! 이상으로 이커머스 업종 메타광고 전략편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메타광고에 많은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공한 사업가가 되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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