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트래픽 캠페인, 왜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광고 매체는 아마도 네이버와 메타 일텐데요.
메타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대부분 구매 전환률에 초점을 맞춰
전환 캠페인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전환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트래픽 캠페인을 왜 운영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데이터 베이스 구축
메타광고를 처음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은 대부분 집행하는 광고에 대해
데이터 베이스가 없거나 브랜드 인지도와 광고 유입 경험이 없기 때문에
타겟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초기에는 트래픽 캠페인을 운영함으로써
웹페이지 유입률을 증가시키고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머신러닝 최적화
이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메타 광고 운영시에는 머신 러닝 최적화가 아주 중요합니다.
여기서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모르는 광고주 분들을 위해 이전 글 링크를 함께 첨부해드리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유입, 전환 수를 높여 데이터를 충분히 확보한다면
머신러닝 최적화를 도와 자연스럽게 전환 캠페인 효율을 높일 수 있게됩니다.
3. 리타겟팅
리타겟팅은 다른 타겟팅 방식보다 전환률이 높기 때문에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방문자 유입을 늘려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구축한다면
광고비 절감과 동시에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브랜딩
아시는것과 같이 메타광고의 경우 직접 전환률도 높을 수 있지만,
해당 광고를 보고 서치폼에 검색하여 유입되는 간접 전환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광고를 대중에게 꾸준하게 노출시킴으로써 자사명으로 검색하여 유입되는 방문자 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사명 검색의 경우 처음부터 구매 의사를 가지고 검색하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5.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
요즘은 인스타그램에 광고 노출이 되기만해도 해당 광고를 접했던 사용자가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제품인데?’라고 생각하며 신뢰감을 가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바로 전환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게되면서
대중과 친밀감, 신뢰감을 형성하기 때문에 이후 전환 캠페인시에도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트래픽 캠페인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점 있으신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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