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는 쓰는데 왜 매출은 안 오를까? 스마트스토어 광고 해답 드립니다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5.12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 중

상품을 판매하고 계시는 광고주님들!


성과가 잘 안 나오는 경우, 클릭당 비용이 너무 높은 경우, 

구매 과정에서 이탈률이 높은 경우, 검색광고 품질지수가 낮은 경우등


다양한 이유를 통해 네이버 광고를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실 건데요. 


필승, 스마트 스토어 성공전략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타켓 고객 파악


우리 제품을 구매할 소비자들의 타겟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해당 타겟에 맞추어, 성별, 연령대, 관심사, 소비 성향 등을 분석하여 타겟팅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2. 제품 페이지 최적화 


제품 페이지를 매력적으로 디자인하고 상세한 제품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특히 고품질의 제품 이미지와 제품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강조하면 더욱 타겟층의 눈을 끌 수 있겠죠?

다만, 너무 많은 소구점을 한 페이지에 넣는 것이 아닌 적절한 배분을 통한 기입이 더 중요하답니다!


3. 검색 엔진 최적화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제품이 상위에 노출되도록 검색 엔진을 최적화 시켜야 하는데요. 

어떤 키워드가 우리 제품에 맞는 키워드인지 파악 후,  제목, 설명, 태그 등에 적절하게 활용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초창기에는 조금 비용이 들어가지만, 그 만큼 높은 효율과 전환률을 보이는 만큼 중요한 요소랍니다~


4. 네이버 쇼핑 연동


네이버 쇼핑과 스마트 스토어를 연동하여 네이버 검색 결과와 네이버 쇼핑에서 상단에 제품이 노출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는 사실!

직관적으로 원하는 상품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가 가능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매출로의 전환이 높아집니다!


5. 리뷰, 평점 관리 


스마트 스토어는 리뷰와 평점을 바로 볼 수 있는 구좌이기 때문에 구매로써의 전환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요소입니다. 

파워링크에 스마트 스토어의 리뷰를 올려,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써주시면 좋겠죠?





이 뿐만 아니라 가격적인 측면과 같은 부분에서도 이점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메타 광고를 진행해

우리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 또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매출 증대를 촉진 시킬 수 있답니다! 


불필요한 매출은 줄이고, 추가적인 매체 활동을 통해 우리 브랜드에게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우리 브랜드, 업종에 맞는 추가적인 조언 혹은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하단의 프로필 확인하시고,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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