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 최대로 끌어올리는 리타겟팅 전략에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5.13
조회수 3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의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수백번 온라인 광고를 접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한 번 접한다고해서 모두 전환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데요.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고싶은 니즈가 있거나그렇지 않더라도 광고에 수차례 노출됨으로 인해

어떤 상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구매 결정까지도 이르게 됩니다.


이렇게 어떤 제품에 대한 수요가 있는 사용자나 관심있어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재 노출 시킴으로써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을 리타겟팅 전략'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바로 광고주라면 필수로 알아야할 리타겟팅 전략을 왜 사용해야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높은 전환률


리타겟팅되어 광고를 접한 사용자는 높은 확률로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방문했거나, 장바구니에 담았거나 혹은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탈한 고객에게 광고를 재노출 시킴으로인해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효율


논타겟으로 대중에게 무분별하게 광고를 노출하게 된다면

광고비 소진 대비 전환률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필요로하는 대상에게 우리는 타겟팅을 하는데요.

리타겟팅은 여기서 최고의 타겟입니다.

이미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있거나 상품을 구매하려는 액션을 보여준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팅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광고 버젯을 사용하고 광고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3.     브랜딩 효과


구매 전환으로까지 이어지지 않더라도

반복적인 광고 노출로 인해 사용자들은 브랜드에 대해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해당 시기에 바로 광고가 직접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해도

광고 피로도를 느끼지 않을 정도의 적절한 반복적인 노출은

브랜드가 대중과 친밀감을 쌓고 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오늘은 광고수익률 최대로 끌어올리는 리타겟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리타겟팅 전략을 매체별로 어떻게 적용시켜야 하는지 궁금하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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