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팅의 정석, 모비온! 광고 성과를 높이는 5가지 전략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혜지 AE입니다.

오늘은 모비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비온은 빅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잠재고객과 신규 고객을 타겟팅하고, 광고주의 KPI에 맞춘 맞춤형 타게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국내 주요 매체 약 500여 곳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월간 노출 페이지뷰는 무려 50억 이상입니다.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앱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협력 매체를 보유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네트워크 광고를 진행할 때 모비온을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또한, 배너 광고 형식으로 광고가 집행되며, 단가 또한 타 플랫폼에 비해 낮은 편이라 광고 효율 측면에서도 강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비온의 주요 특징은 무엇일까요?



1. 유저 타게팅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신규 고객 및 가망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는 타게팅 전략입니다. 유저 타게팅에는 여러 방식이 존재합니다:

 

[1] 유사 관심사 타게팅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타겟에게 노출시키는 방식

: 액세서리 쇼핑몰 A를 방문한 고객에게, 유사한 액세서리 쇼핑몰 B의 배너를 노출하는 방식.

 

[2] 프로파일링 기반 타게팅

사용자의 앱 사용 이력이나 검색 이력 등을 분석하여, 관련 앱 사용자에게 광고를 송출.

 

[3] 키워드 기반 타게팅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매칭해 노출.

 

 유저 타게팅은 고객층이 아직 확보되지 않은 초기 사업자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2. 리타게팅

모비온은 리타게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전 광고를 본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이탈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ROAS(광고 투자 수익률)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APP 타게팅

모바일 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에 적합한 유저를 선별한 뒤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입니다.

 

4. 커스텀 타게팅

방문, 상품 조회, 회원가입, 구매 등 자사몰 내부에서 발생한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조건을 조합해 타겟 모수를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정밀 타게팅이 가능한 맞춤형 전략입니다.

 

5. 다양한 노출 위치

모비온은 다양한 형태의 광고 노출 위치를 제공합니다:

앱 내 배너 광고 , 검색광고 , 인기 앱 다운로드 페이지 , 쇼핑몰 이벤트 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광고 노출 위치는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적절한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모비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지털 광고가 점점 많아지면서 선택할 수 있는 매체도 다양해졌는데요, 그만큼 내게 꼭 맞는 광고를 선택하는 일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고 해서 네이버, 구글, 다음 같은 플랫폼에서 광고한다고 해서 모두에게 좋은 성과가 나는 건 아닙니다.

각 매체마다 특징과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나의 상황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만약 혼자 광고를 집행하는 데 어려움이 느껴지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세요.

당신의 비즈니스에 꼭 맞는 방향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혜지 AE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