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리타겟팅 세팅 실전 가이드

작성자 박혜연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26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2팀 박혜연입니다.


광고에서 필수적인 리타겟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는 광고비 낭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며 충성 고객 확보에 효과적입니다

실제 일반 타겟팅 광고 대비 클릭률이 최대 5배 이상 높게 나타난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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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리타겟팅 광고란

기존 내 브랜드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해 전환율을 높이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내 브랜드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상품을장바구니 넣기까지만 했거나, 구매 한 사용자들을 픽셀로 알아내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미 우리 브랜드를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보다는 할인, 혜택, 프로모션, 재구매 고객 쿠폰 등 가격적인 소구나 이벤트 소재들이 효과가 좋습니다.

 

메타 광고 관리자-타겟-타겟 만들기에서 타겟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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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으로 나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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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에서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방문한 적이 있는 사람/장바구니에 담았던 사람/ 구매 했던 사람/검색한 사람 등 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겟의 잔류 기간 또한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꼭 내 제품과 맞는 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용량이 최소 30일동안 먹을 수 있는 영양제라면 30일 이내의 구매 고객과 180일 이내의 구매 고객으로 맞춤 타겟을 생성합니다.

그 후, 180일 이내 구매 고객은 타겟에 포함하고 30일 이내의 구매 고객은 제외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사타겟은 지역 또는 국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겟의 수적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이벤트의 빈도와 최근활동, 고객 수를 보고 1-10% 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비율을 높일수록 더 크고 광범위한 타겟이 만들어집니다. 유사도에 따라 가장 유사한 타겟(0-1%)/ 두번째로 유사한 타겟(1-3%)/ 덜 유사한 타겟(3-6%) 등으로 세분화된 유사타겟 세트를 만들어 입찰가를 최적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광고 세트에서 생성한 타겟들을 이용해 세팅한 후 예상 타겟 규모를 확인하고 성과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는 유사 타겟까지도 포함할지 지정한 타겟들로만 설정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광고가 너무 자주 노출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노출 빈도를 꼭 체크해주세요

 

오늘은 리타겟팅 타겟 생성과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효율성과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리타겟팅! 마케팅에 꼭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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