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낭비 TOP2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12
조회수 661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현재 파워링크 광고에서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부분 2가지에 대해 가져왔습니다!

실제 예시 2가지를 보여드리고

1분안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합니다.


안 그래도 부담스러운 광고비 확실한 곳에 노출 돼야 하잖아요! 

그런데 엉뚱한 곳에 광고가 노출되어 비용이 낭비되는 상황이 정말 보입니다. 


바로 가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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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성별에 맞지 않는 광고 노출


광고를 모니터링 하다 보면 위의 예시와 같이

광고를 보는 대상과 맞지 않는 상품들이 노출

되고 있는 광고가 많습니다.


ex) 

남성->산부인과 

여성->남성 쉐이빙폼


남성인 분들이 산부인과 광고를 보았을 때 클릭하여 방문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혹은 여성분이 남성 쉐이빙폼 광고를 보고 구매해서 사용 할 확률은요?


클릭은 할 수 있지만 방문이나 구매까지 가는 경우는 매우 낮습니다.

그럼 광고비를 낭비하는 요소 중 하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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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지역에 맞지 않는 광고 노출 

이커머스 상품 같은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적으로 광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지역 기반의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 전국적으로 광고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치과를 운영하시는데

현재 서울에 살고 있는 저에게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경우입니다. 


제가 만약 치통이 생겨 치과 진료를 위해 치과 검색하였을 때 

부산 치과 000가 나온다고 해도 부산에 있는 치과에 가서 받지 않을 겁니다.



성별, 지역에 맞지 않는 광고의 가장 큰 문제점

광고비 낭비입니다.

예산이 많으셔서 최대한 노출을 많이 시키는 것이 목표가 아니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누수되는 부분을 바로 잡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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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부터 1분안에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1분으로 여러분의 10만원을 아껴드리겠습니다.



해결 방법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에 들어가셔서

캠페인->광고그룹->상단 바(타겟팅 탭추가)에 들어가시면

원하는 성별과 지역에 노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결 1 :성별 타겟팅




파워링크는 처음엔 남/녀 모두 노출하게 기본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해당되는 성별의 가중치를 높이고 아닌 곳은 OFF 혹은 낮출 겁니다.


남성제품이라면 남성 100% 여성0%

여성제품이라면 여성 100% 남성0%


여자제품이지만 남성 분들도 여자친구 선물로 사주는 상품이라면

여 70% 남성 30% 이렇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해결 2: 지역 타겟팅




1.사진 타겟팅 확장 탭- 지역클릭

2.'모든 지역'-> 광고 노출 지역 설정으로 변경

3.원하는 지역 검색(도,시,구,동)


이렇게 설정해 주시면 더 이상 관련 없는 지역이 아닌 우리 동네 반경에

거주하는 분이나 방문하시는 분에게만 노출됩니다.



사실 이 두가지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아는 사람만 적용하는 팁이기도 하죠.

이외에도 데이터 분석, 노출 지면, 제외 키워드, cpc 등등 광고비 낭비를 막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시간을 쏟을수록 전문적일수록 효과적으로 발휘하기에 대행을 통해 도움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간이 부족하신 분이나 네이버 광고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김은식 마케터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AMPM 광고대행사는 네이버와 직접 제휴 맺은 공식대행사입니다.

대행비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수수료를 네이버 측에서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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