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클릭되는 광고소재 제작법.zip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식품업종 전문 마케터 AMPM 김은식 대리입니다!
지난 시간을 마지막으로 '식품업체, 매체추천 GFA' 총 2편을 마무리했는데요.
추가적으로, 배너광고 소재에 대해서 말씀드리기로 했잖아요ㅎㅎ
그래서 추가적인 주제로 소재만 따로 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 '레드오션 식품업종, 살아남기 1,2편 보고 오시지 않으신 분은 꼭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배너 광고에서 중요한 요소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소재일 겁니다.
우리가 사람을 가장 먼저 판단 할 수 있는게 보여지는 얼굴이잖아요ㅎ
이처럼 소비자가 우리 제품을 가장 먼저 판단할 수 있는게 소재다보니 잘 보여야겠죠?
그리고 얼굴이나 옷차림도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보여져야하기 때문에
소재도 나이 , 성별, 타겟에 따라 같은 소재라도 다르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먹히는 소재와 타겟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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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제품의 소구점을 명확하게
대표님의 제품이 너무 좋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너 소재 제작 시 좋은 점을 모두 넣고 싶어하시죠.
하지만, 우리가 차지할 수 있는 지면이 작다보니 정보를 넣을 수록 오히려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됩니다.우리는 하나의 장점을 최대한 직관적이고 부각시키는 작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소구점들이 있을까요?
1.센스있는 문구, B급감성
2.리뷰형식의 소재(바이럴소재)
3.타겟하는 사람을 콕찝어서 소재 만들기(5월 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 선물)
-가정의달 선물로 딱! 엄마 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 강조, 색조면 발색을 보여주는 소재
5. 다소 과장된 표현
6. 할인(리타겟팅, 기존고객 용)
총 6가지가 가장 대표적이고 잘 나가는 소구점 입니다!
우리는 사진이 같더라고 문구는 이 6가지 중 해당되는 소구점을 전부 사용해서 제작해야합니다.
왜냐구요?
우리는 우리의 제품을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판단은 소비자 즉 시장이 하기 때문이죠.
먼저 우리의 장점들을 시장에서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가지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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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소재에 멘트를 짤 때 먼저 타겟을 그룹으로 나누고
소재문구를 생각해보신다면 훨씬 수월해집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타겟을 정하실 때 큰 범위에서 생각하지 마시고 범위를 한명 까지 줄여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기능성 화장품>
*30대인데 회사에 오래있다보면 많이 건조해지고 화장이 떠서 중간중간 수정화장을 해야하는 직장인
-아침 화장 그대로 퇴근해요
*20대 여자인데 어버이날 맞이해서 주름걱정이신 어머니께 선물
-웃을 때 눈가에 주름없는 엄마 우리 엄마 밖에 없어요
-아무거나 못쓴는우리엄마 이걸로 주름잡고 화장품 싹 갈았네요
*20대 후반인데 이제 탄력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관리에 신경써야 할 것 같은데
관리는 아직 생각없지만 화장품으로 대비해보고 싶은 여성
-하늘까지 올려주는 리프팅 크림
30대도 20대 피부유지 고고
*40-50대 점점 주름 걱정이 심해지고 그렇다고 다른 화장품의 효능을 잘 믿지 못하시는 어머니
자식도 못해주는 주름관리 요즘 얘가 효도는 다합니다.
이렇게 아주 구체적으로 타겟을 정하고 문구를 생각해 보신다면 정말 쉽고 또한 시장에서 테스트 했을 때
명확한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어 판단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소재라는 부분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트랜드도 너무 빨리 변하고 점점 좋아지는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니깐요..
대표님께서 소재를 제작하셔야하는데 어떤게 잘 먹히고 강조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연락주세요! 제품에 맞는 최적의 소구점과 소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