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트렌드]가정의달 마케팅 트렌드 요약!

작성자 이현아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132

<5월 가정의 달 광고 트렌드 요약!>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은 시기로, 기업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시기!

최근 가정의 달 광고 트렌드는 크게 6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감성 스토리텔링 중심

단순한 제품 홍보보다는 가족 간의 정서와 감동을 담은 이야기 중심의 광고가 대부분


2. 실버 세대 타깃 강화

고령화 사회에 맞춰 부모님 선물용 건강제품 등을 중심으로 중장년층을 겨냥한 광고 증가


3. 통합형 프로모션 캠페인

5월 전체를 하나의 마케팅 시즌으로 보고, 다양한 기념일을 묶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향 多


4. ESG 및 가치소비 연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연계된 가족 중심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시도 증가


5. SNS 및 숏폼 콘텐츠 활용

짧은 영상과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SNS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광고 활발


6. 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활용

세대 구분 없이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일러스트형 광고가 인기를 끄는 추세


위 트렌드를 반영하여 곧 다가오는 가정의 달 마케팅 방향을 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가정의 달 광고로 여러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지만 가장 인기많은 매체는 바로 메타입니다:)


SNS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을 활용하여 SNS광고 집행 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마케터와 함께 하세요, 올라운더 이현아 AE

▶ 브랜드의 스토리를 들려주는 브랜딩전략, 데이터로 증명하는 퍼포먼스 운영

광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고민이신가요?
성과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확실한 마케터와 함께 해야합니다.

저는,
▶ 함께 고민하고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마음 입니다.
광고가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어도 걱정마세요

▶ 브랜드별로 광고 전략을 구상 합니다.
같은 업종이라고 똑같이 광고하지 않습니다
업체 컨디션에 맞게 A부터 Z까지, 부족한 부분은 퍼즐처럼 맞춰 드릴게요

▶ 꼼꼼한 피드백과 적극적으로 소통 합니다.
'우리 광고 잘되고 있나?' 생각하며 답답한 피드백에 머리 아픈 경험 있으실까요?
데이터로 보여주는 피드백으로 기다리게 하지 않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