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지금 시작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정은주
작성일 2025.05.02
조회수 139



“제품은 괜찮은데 매출은 안 나오고,
광고는 돌리는데 주문은 뜸하고…”
이런 고민, 광고주분들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특히 메타(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를 오래 해오신 분들이라면,
클릭은 나오는데, 전환이 줄어드는 현상을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실거에요.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검색 기반 광고’,
그중에서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소비자는 여전히 검색 후 구매합니다


2025년에도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검색창에 브랜드나 제품명을 입력합니다.

"이거 어떤 제품이지?", "다른 브랜드랑 뭐가 다르지?", "가격 비교해볼까?"

이 시점이 바로 구매 전환 직전입니다.
그런데 검색했을 때 우리 브랜드가 안 보인다면?
전환은 경쟁사에게 넘어갑니다.

브랜드 인지도SNS에서, 실제 구매검색에서 완성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전환에 특화된 광고입니다


메타 광고는 주로 ‘탐색 단계’의 사용자에게 노출됩니다.
하지만 쇼핑검색광고는, 이미 구매할 마음이 있는 고객에게
리뷰, 가격, 제품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즉,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만 클릭하게 되고, 따라서 불필요한 예산 낭비는 줄어들겁니다.

클릭당 전환율이 높아 실전에서는 ROAS 300% 이상도 충분히 가능한 구조입니다.


이미 다 하고 있잖아요. 쇼핑광고도 경쟁이 치열하던데요?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아직도 많은 브랜드가 쇼핑검색광고를 활용하지 않고 있거나,
잘못된 세팅으로 비효율 운영 중입니다.

오히려 세팅을 잘하면 적은 예산으로도 안정적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운영 중이라면, 쇼핑검색광고는 거의 필수 채널입니다.


요약해보자면 이렇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구매 전환 직전 고객에게 노출됩니다. 

그리고 CPC기반 광고로 소규모 예산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메타광고의 한계검색광고로 보완하는 전략은 중요하며

지금 시작해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진입 타이밍이라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검색합니다.

글을 읽는 광고주분의 브랜드가 그 검색결과에 없다면,

매출은 경쟁사에게 넘어갑니다.

고객이 찾을 때 우리 브랜드가 거기에 있어야 진짜 광고가 완성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02-6049-4209

eunju31@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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