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광고, 1분 만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요즘 GFA 광고 많이 하던데, 이게 뭐죠?"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두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GFA 입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네이버의 프리미엄 지면을 활용해 다양한 타겟 옵션을 제공하며 광고주의 일정에 맞춘 유연한 마케팅을 돕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활용폼
1)
성과 중시형 광고
-cpm, cpc 과금 방식으로 진행되며 노출 ,클릭
등의 성과가 발생시
과금되는 방식
2)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노출
-연령 ,성별 , 지역뿐
아니라 관심사 , 구매의도 타게팅 가능
-관심도가 높은 사람에게 노출가능
3)
광고 컨트롤이 가능
-효율에 따른 광고 on,off가능
-노출 시간대 ,게재지면 설정 , 일 예산 조절로 광고 컨트롤 가능
-입찰가 조절로 고품질 유저에게 노출가능
4)다채로운 메시지 유형
-이미지 배너형,네잍티브형, 이미지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소재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 전달 가능
GFA 게재위치는 PC/ 모바일에 따라 상이하며
스마트채널, 배너 영역(메인,서비스 통합 ),피드영역으로 나뉩니다.
1) PC메인
네이버 메인 홈 검색창 하단(타임보드)와
로그인 하단지면(롤링보드), ‘오늘 읽을만한 글’콘텐츠 사이에 노출되는 광고이며
정보를 탐색하러 온 고객에게 노출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습니다.
2) PC
서비스 통합
네이버 여러 지면에 노출됩니다.PC메인처럼의 주목도는 없지만 노출될 수 있는 게재지면이 많고 다양한 타겟층에 노출 될 수 있어 네이티브형으로 고객들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모바일메인
네이버 주제판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로
폭넓은 관심지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며
광고 소재의 영역이 크기 때문에 브랜딩 메시지를
전달하기 수월합니다.
소재는 이미지 배너형태와 네이티브 형이 있습니다.
4) 모바일 서비스 통합
네이버 주요 서비스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
뉴스,스포츠,연예 게시글(기사) 중간 또는 하단에 노출되며 블로그와 카페 게시판, 게시글에도 노출됩니다.모바일 메인보다 더 많은 노출지면을 가지고 있어 노출량 또한 많습니다.
1250*560
1200*1200 으로 두가지 사이즈가 존재하여 더 폭넓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소재는 이미지 배너형과 네이티브형이 있습니다.
5)스마트 채널
네이버 주요 서비스 지면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네이버 앱 뿐만 아니라 네이버 서비스앱과 제휴매체에서도
노출되기 때문에 많은 노출량과 넓은 도달범위를 가지고
있는
광고 유형입니다.
오늘은 전반적인 GFA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GFA 광고, 생각보다 어렵죠.
세팅은 복잡하고, 예산은 쓰이는데
정작 전환은 왜 안 나오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저도 그 막막함, 잘 알고 있습니다.
타깃은 맞는지, 구조는 괜찮은지
하나하나 다시 짚어봐야 할 때,
감이 아닌 분석이 필요합니다.
보여주는 게 아니라,
잘 되게 만드는 광고.
그 전략, 저에게 맡겨주세요.
이상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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