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업종 메타(인스타) 광고에서 살아남는 방법 대공개!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30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 대리입니다!


    최근들어 쥬얼리 업종 광고주분들께서 많은 문의가 들어오시는데요!


    그에 따라서 쥬얼리 업종이 메타(인스타)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보시다가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맨 하단 번호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캠페인 선택

    메타 광고의 첫번째 ! 바로 캠페인을 선택하는 건데요.
    메타에서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앱 홍보, 판매 등 여러가지의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자신의 업종, 또는 니즈에 맞게 캠페인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반지나 목걸이 판매가 주 목적이라면 판매 캠페인 진행하면 되겠죠?


    근데! 만약 쇼룸 고객도 확보를 하고싶다면?
    추가로 트래픽 캠페인을 운영해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도 알리면

    자연스럽게 쇼룸 고객도 증가하게 될 겁니다 :)

    다만 데이터 상으로는 광고를 보고 쇼룸을 방문했는지 확인이 어려운데요

    트래픽 캠페인에 방문 예약 URL을 걸어두면 중간에서 한번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 어드밴티지 / 수동 캠페인

    판매 캠페인을 만드셨다면 이제 2가지 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으로 진행할건지, 수동 캠페인으로 진행할지에 대해서요!


    둘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은
    메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돌려주는 거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캠페인 예산으로 설정 해야하며 모든 타겟과 모든 노출 위치를 포함해야 진행이 가능한데요

    메타에서 알아서 모든 타겟, 모든 노출 위치 중 성과가 잘 나오는 곳에서만 노출을 진행해주며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자동으로

    노출을 진행해 줍니다.

    그에 따라 처음에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는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을 진행하시면서 자기에게 맞는 타겟이 누군지, 어느 지면인지 등을 파악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수동 캠페인은 연령 및 지면, 타겟 등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자기 업종의 타겟이나 노출 위치 등이 명확하다면 수동 캠페인으로 진행하여 효율 없는 노출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처음부터 너무 명확한 타겟을 설정하면 자사 제품을 구매할 잠재고객도 못찾을 수 있으니
    처음에는 논타겟으로 진행한 뒤 자사만의 고객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식은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 과 수동 캠페인 둘 다 생성하여 진행해보고,
    효율이 안좋은 캠페인은 수정 및 OFF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카탈로그 광고
    바로 본론으로 카탈로그 광고를 설명드리는 이유는 주얼리 업종 특성 상 한가지 제품만 보여주는 것보다
    여러가지 제품을 보여준 뒤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전략이 잘 먹혔습니다.


    그에 따라 메타에서는 카탈로그 광고를 진행했을 때에도 성과가 잘 나왔었고요!


    노출 지면은 이렇게 되어있으며 많이 확인 해 보셨을 겁니다!
    미디어 설정이 어드밴티지 + 카탈로그 광고로 되어있으면 어드밴티지 + 크리에이티브 개선사항에서 추가로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카탈로그 제품에 추가를 해 놓아야 노출이 되는 점 인지해 주세요.


    4: 광고 형식


    광고 형식에는 

    1.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2. 슬라이드

    3. 컬렉션이 있는데요!


    일반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진행해도 충분하지만 슬라이드 형식으로 더 많은 제품을 보여주는게 성과가 더 좋으니 

    슬라이드 형식으로 진행을 안해보셨다면 진행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소재

    마지막으로는 메타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는 광고 소재입니다.

    똑같은 세팅에서 어느 소재를 사용하냐에 따라서 ROAS가 많이 갈리는데요!

    어떤 소재를 사용하면 좋을지,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1. 시즌 / 프로모션 소재

    첫번째로는 시즌 / 프로모션에 맞는 소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라면 소재에 추가를 하셔야하고, 계절이 봄이라면 봄에 맞는 산책, 소풍 과 같은 이미지 소재를 사용해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합니다.

    또한 6~8월에는 웨딩 시즌과 물놀이, 여행 등을 많이 다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소재를 만들면 좋을 거 같습니다!


    5-2. 경쟁사 소재 분석

    어떤 소재를 사용해야될지 잘 모르겠다면 경쟁사의 소재를 참고 하는게 가장 좋은데요!
    검색창에 메타 라이브러리라고 검색을 하신뒤 경쟁사의 브랜드명을 검색하면 메타 광고중인 경쟁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구글 광고를 진행중인 것 같다면 구글광고 투명성센터를 검색하시면 구글광고 진행중인 경쟁사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무엇보다 가장 좋은거는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뜨는 광고들을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어떤 세팅을 했는지, 어떤 소재로 어떤 소구점을 잡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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