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업종 메타(인스타) 광고에서 살아남는 방법 대공개!
안녕하세요.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 대리입니다!
최근들어 쥬얼리 업종 광고주분들께서 많은 문의가 들어오시는데요!그에 따라서 쥬얼리 업종이 메타(인스타)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보시다가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맨 하단 번호나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캠페인 선택
메타 광고의 첫번째 ! 바로 캠페인을 선택하는 건데요.
메타에서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 고객, 앱 홍보, 판매 등 여러가지의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자신의 업종, 또는 니즈에 맞게 캠페인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반지나 목걸이 판매가 주 목적이라면 판매 캠페인 진행하면 되겠죠?
근데! 만약 쇼룸 고객도 확보를 하고싶다면?
추가로 트래픽 캠페인을 운영해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도 알리면자연스럽게 쇼룸 고객도 증가하게 될 겁니다 :)
다만 데이터 상으로는 광고를 보고 쇼룸을 방문했는지 확인이 어려운데요
트래픽 캠페인에 방문 예약 URL을 걸어두면 중간에서 한번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 어드밴티지 / 수동 캠페인
판매 캠페인을 만드셨다면 이제 2가지 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으로 진행할건지, 수동 캠페인으로 진행할지에 대해서요!
둘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은
메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돌려주는 거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캠페인 예산으로 설정 해야하며 모든 타겟과 모든 노출 위치를 포함해야 진행이 가능한데요
메타에서 알아서 모든 타겟, 모든 노출 위치 중 성과가 잘 나오는 곳에서만 노출을 진행해주며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자동으로
노출을 진행해 줍니다.
그에 따라 처음에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는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을 진행하시면서 자기에게 맞는 타겟이 누군지, 어느 지면인지 등을 파악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수동 캠페인은 연령 및 지면, 타겟 등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자기 업종의 타겟이나 노출 위치 등이 명확하다면 수동 캠페인으로 진행하여 효율 없는 노출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처음부터 너무 명확한 타겟을 설정하면 자사 제품을 구매할 잠재고객도 못찾을 수 있으니
처음에는 논타겟으로 진행한 뒤 자사만의 고객을 찾아나가야 합니다.가장 추천하는 방식은 어드밴티지 + 판매 캠페인 과 수동 캠페인 둘 다 생성하여 진행해보고,
효율이 안좋은 캠페인은 수정 및 OFF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카탈로그 광고
바로 본론으로 카탈로그 광고를 설명드리는 이유는 주얼리 업종 특성 상 한가지 제품만 보여주는 것보다
여러가지 제품을 보여준 뒤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전략이 잘 먹혔습니다.
그에 따라 메타에서는 카탈로그 광고를 진행했을 때에도 성과가 잘 나왔었고요!
노출 지면은 이렇게 되어있으며 많이 확인 해 보셨을 겁니다!
미디어 설정이 어드밴티지 + 카탈로그 광고로 되어있으면 어드밴티지 + 크리에이티브 개선사항에서 추가로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카탈로그 제품에 추가를 해 놓아야 노출이 되는 점 인지해 주세요.4: 광고 형식
광고 형식에는
1.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2. 슬라이드
3. 컬렉션이 있는데요!
일반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진행해도 충분하지만 슬라이드 형식으로 더 많은 제품을 보여주는게 성과가 더 좋으니
슬라이드 형식으로 진행을 안해보셨다면 진행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소재
마지막으로는 메타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는 광고 소재입니다.
똑같은 세팅에서 어느 소재를 사용하냐에 따라서 ROAS가 많이 갈리는데요!
어떤 소재를 사용하면 좋을지,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1. 시즌 / 프로모션 소재
첫번째로는 시즌 / 프로모션에 맞는 소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라면 소재에 추가를 하셔야하고, 계절이 봄이라면 봄에 맞는 산책, 소풍 과 같은 이미지 소재를 사용해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합니다.
또한 6~8월에는 웨딩 시즌과 물놀이, 여행 등을 많이 다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소재를 만들면 좋을 거 같습니다!
5-2. 경쟁사 소재 분석
어떤 소재를 사용해야될지 잘 모르겠다면 경쟁사의 소재를 참고 하는게 가장 좋은데요!
검색창에 메타 라이브러리라고 검색을 하신뒤 경쟁사의 브랜드명을 검색하면 메타 광고중인 경쟁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추가로, 구글 광고를 진행중인 것 같다면 구글광고 투명성센터를 검색하시면 구글광고 진행중인 경쟁사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무엇보다 가장 좋은거는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뜨는 광고들을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어떤 세팅을 했는지, 어떤 소재로 어떤 소구점을 잡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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