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광고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2 – 네이버 쇼핑검색 확장소재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10.04
조회수 321

안녕하세요 ! AMPM global 이혜림 AE 입니다 :)

 

지난 글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의 확장소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광고에는 확장소재가 있다는 걸 알고 있지만, 쇼핑검색에도 확장소재가 있나요?" 라고 질문하시곤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에도 확장소재를 설정할 수 있지만, 검색광고만큼 다양한 확장소재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쇼핑검색 확장소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설정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 확장소재 설정 방법>


1. 캠페인에서 확장소재를 설정할 광고 그룹을 선택합니다.

2. 광고 소재 옆의 확장 소재 항목을 클릭합니다.


3. 희망하는 확장소재를 선택해서 설정해줍니다. (네이버 톡톡, 추가홍보문구)


4. 다시 소재로 돌아가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5. 아래로 내려가서 확장소재를 선택해서 원하는 확장소재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추가홍보문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참고: 캠페인과 소재 상세보기에서 모두 '추가홍보문구' 항목이 존재하는데, 두 곳 중 한 곳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쇼핑검색의 확장소재 종류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추가홍보문구

추가홍보문구는 자사몰에서 진행하는 행사나 프로모션,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쇼핑검색에서 제품의 강점을 강조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홍보 문구를 설정하실 때 문구 1과 문구2를 적도록 나와있는데,

문구 1은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사항이며, 문구 2는 선택 입력 사항입니다.

모바일과 같이 짧게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이라면 문구1로 노출이 되고,

PC와 같이 넓은 광고 영역에서는 문구2를 사용하며, 문구2를 따로 작성 안하실 경우 문구1이 노출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네이버톡톡

네이버 톡톡은 고객이 상품에 대해 직접적으로 문의할 수 있는 소통 창구입니다.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네이버톡톡을 설정하시려면 톡톡채널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실시간 상담을 통해 고객이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빠르게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3. 쇼핑상품부가정보


쇼핑 상품 부가 정보는 상품의 상세 정보, 리뷰 수, 평점, 배송 정보 등 부가적인 정보를 광고 내에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제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설정해주시면 제품에 대한 사용자 리뷰나 평점을 미리 제공함으로써 신뢰성을 높일수 있으나, 아직 우리의 자사몰에 리뷰수나 평점이 부족하다면 따로 설정을 안해두시는게 더 좋겠죠 ?


 

이와 같은 확장소재들은 광고의 가시성을 높이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좋은 확장소재를 찾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SNS광고마케터

결과중심 마케터 이혜림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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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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